실리콘랩스, 듀얼모드 방식 블루투스 모듈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듀얼모드 방식 블루투스 모듈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6.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스마트·블루투스 BR/EDR 기술 통합

사물인터넷(IoT)용 무선 접속 솔루션 전문기업 실리콘랩스는 듀얼모드 방식의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Bluetooth Smart Ready) 모듈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스마트 및 블루투스 BR/EDR(Basic Rate/Enhanced Data Rate) 무선 기술을 통합해 설계시간, 비용, 복잡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을 임베디드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블루기가(Bluegiga) 신제품인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BT121 모듈은 블루투스 RF,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무상 제공되는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과 사용하기 쉬운 BGScript 스크립트 언어로 지원되는 온보드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포함되어 있고, 사전 인증된, 고집적,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BT121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모듈 및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기능의 플러그앤플레이 블루투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시장 출시 시점을 앞당기고 개발비용과 규격 시험 통과를 위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블루투스 BR/EDR만을 지원하는 기존 디바이스로의 연결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커넥티드홈, 보건 및 피트니스, 웨어러블 및 PoS 단말기처럼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을 이용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특히 BT121 모듈은 초저전력 및 고속 데이터 속도가 필요한 블루투스 접속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블루투스 SPP 또는 애플 iAP2만 지원하는 기존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에도 연결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쉬운 BT121 모듈은 최고 400미터의 송수신 통달 거리, 저전력 ARM MCU를 비롯 완벽히 인증받은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프로토콜 스택을 고성능 블루투스 무선 기술과 함께 소형 11x14 mm표면 실장형 패키지에 집적해 초소형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모듈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블루투스 설계시 BT121 모듈을 사용하면, RF 또는 블루투스 프로토콜 개발에 대한 전문 기술은 필요하지 않다. BT121 모듈은 외부 호스트 MCU와 함께 페리페럴로 사용될 수 있거나, 또는 블루기가 BGScript 스크립트 언어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내장 MCU에 구현할 수 있어, 최소한의 외장 부품으로도 완벽하게 독립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실리콘랩스 무선 모듈 제품 사업부 리쿠 메탈라(Riku Mettälä) 총괄 매니저는 “BT121 솔루션은 무선 설계에 블루투스 스마트와 BR/EDR 커넥티비티를 간단하고 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한다”며 “블루기가의 무선 기술 전문성을 활용해 새로운 블루투스 모듈과 소프트웨어 스택을 소개함으로써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고속 성장하고 있는 IoT 분야의 저전력 무선 커넥티비티 사업 기회에 대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