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은?
상태바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6.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인구 고령화가 더욱더 심해지면서 임플란트를 찾는 환자들도 역시 많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하는 노인들의 경우에는 틀니와 함께 임플란트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치과를 찾은 환자들은 자기치아와 가장 가까운 임플란트를 많이 문의하고 있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없는 위치에 자연치아를 대신하여 만들어주는 인공치아이다. 자연치아에 가장 알맞은 모양과 형태로 만들어져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임플란트의 수요도 많이 늘고 임플란트의 기술도 매우 좋아져서 환자들의 불편함도 최소화되고 회복도 매우 빠르게 진행된다.

이렇게 임플란트 시술이 좋아지고 다양한 종류가 나오고 있지만 환자들에게는 아직도 부담스러운 가격과 치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임플란트 기술이 좋아져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자기치아와 매우 비슷하게 제작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도 아니다.

임플란트의 수요가 늘면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시술을 받고 있고 시술받은 환자수도 늘면서 그에 따른 문제점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꼼꼼하게 다양한 부분을 살펴봐아 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임플란트는 단순하게 치아만을 이식하는 경우만 있는 것이 아니라 뼈이식을 함께 하는 경우가 있어 통증과 붓기로 고생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이렇게 시술 후에도 신경의 손상이 있거나 감각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 혹은 보철물이 빠지는 경우가 빈번하게 있어 시술 전에는 충분히 검진 및 상담을 받아야 한다.

사당동 이수플란트치과 원장은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시술을 받고 있지만 그만큼 환자들의 불편함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시술 후에는 술 담배를 조심해야 하며 시술 부위 주변은 항상 청결하게 치실이나 양치질, 가글을 이용해 관리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임플란트는 생각보다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임플란트를 통해서 제2의 치아를 오래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수역에 있는 이수플란트치과에서는 수 많은 임상경험으로 그 성공률이 매우 높으며, 첨단장비의 사용으로 수술의 질과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