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2014년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상태바
ST마이크로, 2014년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201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ST의 18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로 2014년 한 해 동안 회사의 새로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실적에 대한 세부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았으며, ST의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들이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지 보여준다.

카를로 보조티(Carlo Bozotti) ST CEO는 “기업, 직원, 지구 전체에 지속가능성이 가져오는 혜택을 고려하는 ST는 초창기부터 지속가능성을 이끄는 선구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ST는 사업, 사람, 환경, 운영을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비즈니스 및 사회 전반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기반 역할을 수행하며, 인간의 삶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는 자사의 장기적인 목표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4년 ST의 지속가능성 보고서에서는 주요 성과로,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재정비를 위한 실적 개선 등 경영 부문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룬 것을 꼽았다. ST는 2014년 한해 동안 350여 가지 이상의 책임 있는 제품들을 출시했으며, 기부 등 회사 내외에서의 봉사 등 300건이 넘는 커뮤니티 관련 활동을 기록했다. ST가 정의하는 ‘책임 있는 제품들’이란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중요한 사회 문제에 부응하여 새로운 환경적, 사회적 해결책을 제공하는 제품들이다.

또한 청정 에너지(green energy)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고 믿을 수 있는 에너지원에 대한 연계를 더욱 강화해 신재생 자원 기반의 에너지원 구매 20%, 운영 전반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92%를 재사용 및 재활용했다. 임직원 건강 및 안전 부문에서도 환경, 건강 및 안전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2013년 대비 2014년 안전 사고율이 17% 감소으며, ST의 백엔드 협력업체 모니터링 정책을 적용해 공급망 신뢰도를 향상킬 수 있도록 전자업계 글로벌 행동규범(Electronics Industry Code of Conduct, EICC) 감사에 참여하는 협력업체를 80%로 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