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USB 3.0 스마트 허브 제품군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USB 3.0 스마트 허브 제품군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6.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렉스커넥트 기능 탑재 … 시스템 BOM 비용 절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첫 번째 USB 3.0 스마트 허브(Smart Hub) 제품인 USB5734와 USB5744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호스트와 디바이스 포트의 스와핑, I/O 브릿징과 다양한 직렬통신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USB5734와 USB5744는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탑재하여 USB 허브로서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BOM 비용 전반과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감소시킨다. USB5734/44 제품군은 USB-IF 로고 인증(TID 330000058)을 받았으며, 동급 최상의 신호 무결성을 갖추고 있어 보다 견고한 PCB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케이블, 커넥터 및 레이아웃 변화에 대한 민감성을 줄여준다.

스마트 허브는 별도의 MCU나 프로세서와 연관된 시스템 수준의 기능이 통합된 USB 허브다. 마이크로칩의 USB 3.0 스마트 허브는 USB와 I2C, SPI, UART 및 GPIO 인터페이스의 직접 브릿징을 통해 업스트림 호스트 컨트롤러로 다양한 종류의 외부 주변장치와 통신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 기능은 추가적인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필요성을 없애고 USB 호스트 하드웨어의 향상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설계의 복잡성을 상당 부분 경감시켜 준다.

마이크로칩이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플렉스커넥트 기술은 하드웨어 및/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커맨드를 통해 USB5734 스마트 허브에 USB 호스트와 USB 디바이스 간 동적 스와핑이라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해 새로운 USB 호스트가 다운스트림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플렉스커넥트 기술은 공통 다운스트림 리소스를 서로 다른 두 개의 USB 호스트 간에 스위칭 할 수 있으며, 클래스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호스트화된 장치(Device-turned-Host)에 대해 로컬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1차 호스트의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요건을 간소화할 수 있다.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마이크로칩 USB 및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스마트 허브는 3세대에 걸친 성공적인 USB 3.0 허브를 기반으로 개발됐다”U “USB5734 및 USB5744는 시스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보드 면적을 줄여줄 뿐 아니라 USB-IF 로고 인증을 받아 성능이 입증된 마이크로칩의 USB 허브 상호운용성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