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어학원, 강사와 수강생 연결고리 앱 ‘쌤통’ 출시
상태바
파고다어학원, 강사와 수강생 연결고리 앱 ‘쌤통’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6.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강사정보 확인 가능한 ‘쌤’과 강의별 채팅방 사용 가능한 ‘통’으로 구성

외국어전문 교육기관 파고다어학원이 강사와 수강생을 연결하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앱 ‘쌤통’을 출시했다.

쌤통은 파고다어학원 강사들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쌤’과 수강 중인 강의 별 채팅방 사용이 가능한 ‘통’ 이 두 가지 기능을 보유한 서비스 앱이다.

쌤 페이지에서는 파고다어학원 강사들의 활동 내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개설 강의에 대한 정보와 수강후기, 특강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자료실을 이용해 등록돼 있는 자료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통은 파고다어학원 강사와 수강생들간의 소통을 위한 페이지다. 통 메인을 통해 채팅방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진행 중인 강의 기준으로 채팅방이 자동 생성된다.

채팅방을 통해 대화 기능은 물론 캘린더, 수업계획표, 공지사항, 파일, 사진이나 동영상 메시지와 음성메시지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대부분의 강사들이 수업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받거나 공지사항 전달, 자료 공유 등을 위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등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파고다어학원 김상철 IT센터장은 “쌤통 앱은 음성 메시지가 파일로 저장되고 음성 메시지가 모여있는 별도의 메뉴가 있어 첨삭 지도를 하는데 있어 유용하다”며 “강의별로 개설돼 있는 단체 대화방에 일일이 초대하거나 탈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비수강생들의 경우에는 파고다어학원 강사에 대해 구체적이고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쌤통 앱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