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실 전화기 대명사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출시 25주년 맞아
상태바
회의실 전화기 대명사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출시 25주년 맞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6.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500만 대 이상 팔려…다양한 폴리콤 특허 기술 적용

폴리콤코리아(대표 신대준)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삼각형 모양의 HD 음성 솔루션인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이 출시 25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은 아날로그와 IP 전화기를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중소형 회의실용 전화기의 표준이 돼 왔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은 1992년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500만 대 이상 팔린 회의용 음성전화기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에 따르면, 폴리콤의 음성 회의 솔루션은 세계 음성회의 시장의 66%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사운드스테이션 특유의 삼각형 모양의 디자인은 1999년 미국 산업 디자인 협회로부터 은메달을 수상하며, ‘이 시대 최고의 디자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폴리콤의 음성회의 솔루션인 사운드스테이션에는 HD 보이스 폴리콤 어쿠스틱 클래리티(Polycom Acoustic Clarity) 다이나믹 노이즈 리덕션(Dynamic Noise Reduction)과 같은 폴리콤만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있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은 일반 전화기에 비해 두 배 더 선명한 음성을 지원해 마치 면대면으로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폴리콤 공동 창업자인 제프 로드먼(Jeff Rodman)은 “HD 음성은 전통적인 일반 전화기나 스피커폰에 비해 훨씬 사실적이고 육성에 가까운 음성으로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의 기술적인 완벽성을 고려하면 제품의 시작은 소박했다. 폴리콤의 공동 설립자인 제프 로드먼(Jeff Rodman)과 브라이언 하인만(Brian Hinman)은 먼 거리를 연결해주는 영상, 음성, 콘텐츠 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 샌프란시스코에 자리를 잡고, 언제 어디서나 명확한 음성 협업을 할 수 있는 제품을 고안해냈다.

폴리콤 아시아태평양 수석 마케팅 디렉터 수 데이(Sue Day)는 “전 세계에서 사운드스테이션의 위치는 그것의 뛰어난 성능과 상징적인 디자인을 훨씬 넘어섰다”며 “폴리콤에서 일한 지난 12년간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과 폴리콤을 동일시하는 많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수도 없이 받았다. 사운드스테이션은 친숙하며,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음성회의 솔루션이다”고 밝혔다.

폴리콤 아시아태평양 총괄 사장 제프 토마스(Geoff Thomas)는 “폴리콤의 경쟁력은 전 세계 음성 회의의 기준을 세운 폴리콤 제품의 품질과 신뢰도를 기반으로 세워졌다”며 “영상과 콘텐츠 협업 분야의 리더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는 동안에도, 음성 회의 솔루션은 언제나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혁신의 핵심이었으며, 여전히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과 같은 음성 협업 솔루션은 현대 회의실과 업무 공간의 상징으로 남아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