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역 인근 피부과, 여름철 맞아 여드름 치료·제모 시술 증가
상태바
선릉역 인근 피부과, 여름철 맞아 여드름 치료·제모 시술 증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평년보다 앞선 여름철 더위에 외모, 몸매 관리에 신경 쓰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자외선 지수가 올라가게 되면서 여드름 치료 환자들이 늘고 있다. 더불어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몸매관리를 위해 종아리, 팔뚝 및 비키니 제모 시술을 찾는 환자들이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선릉역 인근에서 근무하는 이지향(28) 씨는 가끔씩 올라오는 성인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과 함께 여름철 짧은 치마를 입기위한 준비로 종아리 제모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있다.

이를 위해 선릉역, 강남역 인근의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찾는데 여념이 없다. 여드름 치료와 제모를 검색 후 관련 정보를 찾아본 결과, 여드름 치료에는 오메가 PDT, 알라딘 필링, 제모는 스무스쿨 레이저 제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오메가 PDT(광역동치료)는 여드름, 여드름자국, 미백, 모공치료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광감각제를 여드름 피부에 도포한 후 특정 파장 대 광선을 조사해 여드름 균을 파괴해 피지를 감소시키는 치료법이다.

난치성 여드름을 비롯 피지 과다, 블랙헤드 등을 개선할 수 있으며 피부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4개의 파장대로 구성돼 있는 광선을 이용해 여드름 피부, 각종 피부 질환 등 여러 분야의 치유 작용이 가능한 최신 치료법이다. 

필링법의 종류인 알라딘 필링은 피부 재생과 상처 치유 효과에 뛰어난 천연 해초 성분을 사용하는 필링법이다. 여드름피부,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의 효과적인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이 함께 가능하다.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스무스쿨 레이저 제모는 보편화된 레이저 제모 시술 중에서 각광받고 있는 제모 시술법이다. 겨드랑이, 인중, 헤어라인, 수염, 팔뚝, 종아리,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이뤄진다. 또한 얇은 털까지 제모가 가능하며, 냉각장치로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기존 제모 레이저의 2배 이상 에너지 조사가 가능하다. 이로 인해 시술 시 일어나게 되는 통증과 화상으로부터 안전하다. 시술 비용은 레이저 제모 시장에서 저렴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제모 시술법이다. 

강남 리더스미 의원 권오정 원장은 “여드름 치료법은 PDT치료법, 알라딘 필링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사람마다 피부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법이나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가장 적합한 시술법 선택해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권 원장은 이어 “여성들의 경우 바캉스 시즌 비키니 착용을 위해 드러나게 되는 피부 부위의 제모 시술 수요가 많다. 팔, 다리, 겨드랑이, 비키니 라인 등을 따로 제모를 하는 것보다 함께 시술 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합리적이다”며 “레이저 제모는 1회 시술 만으로 효과를 볼 수 없다.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3~8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할 경우 반영구적인 제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