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직접 만든 ‘한나체’ 활용 카톡 이모티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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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직접 만든 ‘한나체’ 활용 카톡 이모티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29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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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서비스하는 업계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직접 만든 무료서체 ‘한나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배달의민족 이모티콘은 한나체 특유의 강렬하지만 정감 있는 디자인에 감정을 담는 방식으로 한글의 묘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배달의민족은 SNS 이용자들이 대화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16개의 단어를 골라냈다. ‘대-박’, ‘뿅!’, ‘심쿵’ 등은 특히 젊은층에게 활용도가 높은 표현들이다.

배달의민족은 주문 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기간은 6월 18일까지 한정된 기간에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모티콘 이용 기간은 30일이다.

지난 2013년 출시 된 배달의민족 한나체는 기업, 개인 모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서체다. 대학생 또는 일반인에게 널리 쓰이는 한편 출판업계, TV, 대기업 제품 등 상업적인 용도에도 활용되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한나체 인기에 힘입어 작년에 두 번째 서체 ‘주아체’를 발표했고, 올해 8월에 ‘도현체’ 출시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는 “친구들과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때, 주고받는 행복한 감정을 한글의 묘미를 살린 이모티콘에 담았다”며 “배달의민족으로 맛의 즐거움을 누렸다면, 이모티콘으로 즐거움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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