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홍콩요리대회 단일팀 최고 성적 기세 몰아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홍콩요리대회 단일팀 최고 성적 기세 몰아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생활정보] 2015 홍콩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 포함, 총 18개 메달로 대한민국 참가단체 중 최다 메달 획득(18개 메달, 단일팀 참가기준) 및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둔 한솔요리학원이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한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번 홍콩요리대회에서 학원에 상주하는 국가대표 셰프 전임강사진의 1:1 밀착 지도와 수업 전후 상담은 물론, 수상 확률을 높이고 요리실력을 향상시키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한솔요리학원의 교육은 기존 수상작 분석과 요리 작품 컨셉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학생 별 창작 레시피를 기획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레시피 간의 조화, 미적 표현성, 맛에 이르기까지 팀원 간 활발한 리뷰를 통해 보완하고 반복 연습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다.

또한 요리 컨셉과 레시피에 대한 스피치 연습을 통해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설득력을 높이고, 참가 전 시험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최종 리허설을 시행함으로써, 실전 경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변수에 대비하게 한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은 대회 참가 직전까지 작품 컨셉 및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대비와 보완을 가능하게 했고, 대회 적응력과 경기력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학생의 실력에 상관없이 요리에 애착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요리실력 향상과 진로 목표로서의 요리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돼 기존 요리대회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지난 26일 서울 종로3가점에서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정식을 갖고 대회 채비를 마쳤다. 국제요리경연대회반 학생들은 지난 4개월간 부문별, 팀별로 대회 평가에 대비한 전략적 맞춤식 교육을 받았다. 홍콩국제요리대회를 통해 국제요리대회 교육 분야에서 확실한 실력을 입증했던 한솔요리학원이 이번 대회에서는 어떤 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한솔요리학원은 앞선 교육 시설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 하반기 다양한 국제요리대회반을 모집하고 있다. 하반기 참가 예정으로 모집 중인 국제요리대회 과정은 8월 필리핀국제요리대회와 9월에 개최되는 말레이시아콸라룸푸르 요리대회, 11월 상하이 국제요리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다.

필리핀국제요리대회는 매년 8월에 개최되는 WACS(세계조리사협회) 공식 인증 국제경연대회며, 말레이시아콸라룸푸르 대회는 2년에 한번 개최되는 아시아 3대 요리대회로 역시 WACS 공식 인증대회다. 상하이 국제요리대회는 Food & Hotel China 국제행사와 함께 열리는 WACS공식인증 대회로 팀 및 개인전 등 다양한 참가 부문을 가지고 있다. 또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30여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기능인 대회로, 국내 예선 및 본선을 거쳐 국제경연에 참가하게 된다. 

대회반 참가 신청과 관련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서울 종로3가점 전화(02-720-1400) 및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www.hscook.com)를 통해 가능하다. 100평 규모의 한솔요리학원 서울 종로3가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 도입은 물론 스칸디나비아풍의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로 청소년 교육에 최적화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