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 눈은 쌍꺼풀 수술 아닌 안검하수 수술로 교정
상태바
안검하수 눈은 쌍꺼풀 수술 아닌 안검하수 수술로 교정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안검하수 눈은 우성 유전 경향이 강해서 동양인에게 많이 나타나 절반 이상 안검하수 눈을 가지고 있다. 중등도나 고도의 안검하수는 졸려 보이거나 사나운 눈매로 안검하수 눈이라는 것을 쉽게 알아 볼 수 있으나 경도의 안검하수는 출생 시부터 다른 힘을 이용해 눈을 뜨므로 정상 눈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만약 안검하수 눈을 정상 눈으로 판단해서 쌍꺼풀만 만들어주면 졸려 보이는 눈 모습이 나오거나 원하지 않게 크고 이상한 모양의 쌍꺼풀 라인이 생겨 쌍꺼풀 수술 후 안검하수 눈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안검하수 수술은 수술 전에 근육의 힘과 안검하수 양을 정확히 측정해 수술계획을 세워야 한다. 수술 전 검사로 안검하수 교정의 양을 계산해 수술 후 재교정, 과교정이 되지 않게 해야 하며 안검하수는 대부분 짝눈이고 짝눈이 아닌 안검하수 경우엔 수술 중 다른 원인으로 짝눈 상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꼼꼼하게 분석하고 수술해야 한다.

시력이 나쁜 경우에 눈 모양이 정상 모습이 아닌 모습으로 변한 경우가 많아서 수술 중에 눈 모양을 바꾸어 주어야 한다. 쌍꺼풀의 크기와 모양은 바뀌고 커진 눈 모습에 어울리는 크기와 모양으로 계획해 만들어야 자연스럽고 결과에 만족할 수 있다.

안검하수 수술은 국소마취나 수면 마취를 병행해 사용하며 수술 후 커진 눈의 모양에 어울리는 쌍꺼풀의 크기와 모양을 미리 결정해 수술한다. 수술시간은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7~10일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에 비오성형외과 홍성표 원장은 “12년간 교수로 봉직하며 닦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에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당당한 자신감을 찾아드리기 위해 연구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