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부동산업계 뜨거운 관심 대상, 고덕신도시 코오롱아파트
상태바
평택 부동산업계 뜨거운 관심 대상, 고덕신도시 코오롱아파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전세가 급상승과 전세 물량 품귀 속에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이 최우선으로 찾는 대안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다. 평택 고덕신도시에 들어서는 코오롱아파트가 인근 산업단지의 수혜로 인한 후광효과를 톡톡히 얻으며 부동산업계의 뜨거운 관심 대상이 됐다.

지역주택조합은 개인이 본인의 주택 마련을 위해 설립하는 조합으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면적 85m2 이하 1채)에 한하여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조합원에게 주택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주택을 공급하는 제도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주체는 조합이므로, 원가가 절감되며 사업이익은 조합원에게 귀속되므로 일반 주택과 견줘 저렴한 가격에 분양을 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외부 조건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입지에 자리해 프리미엄이 붙으면서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례가 많은데, 현재 평택 고덕신도시에 들어서고 있는 코오롱아파트가 이러한 전형적인 사례다.

평택 고덕신도시 코오롱아파트는 삼성전자가 조성 중인 고덕반도체산업단지와 800m 거리에 위치한다. 고덕반도체산업단지는 이 지역의 초대형 개발호재 1순위로 꼽히는데, 예상되는 고용 창출 인원이 약 15만 명, 예상 경제 수익이 약 40조 원에 달하기 때문이다. 한국 신도시 개발사에서는 대기업이 신도시에 입주하면 해당 기업 임직원이 인구 유입을 주도하여 각종 기반시설 발전이 자연스레 뒤따른 바 있다.

코오롱아파트 인근에는 고덕반도체산업단지뿐 아니라 LG전자 생산 시설인 진위2산업단지, 평택항 배후도시 개발, 미군기지 이전, 교육특화사업, 브레인시티, 고덕R&D 테크노밸리 조성 등이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이다.

이밖에도 코오롱아파트 단지와 고덕국제신도시가 곧바로 이어지는 도로 시공 계획이 잡혀 있으며, 지제 KTX 복합환승역 개통, 서정리역부터 안성역까지 이어지는 경전철 평택안성선 등의 호재가 있다.

평택 고덕신도시 코오롱아파트 홍보관은 지난 22일에 문을 열었다. 이곳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1600-4753)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