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제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제 심포지엄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5.2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가 정신 함양·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해법 모색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글로벌 기업가정신과 창업생태계’를 주제로 28일 ‘2015 STEPI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STEPI 내에 신설된 기업가정신연구단과 민간에서 청년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기업가정신과 창업생태계 현황 및 특징을 파악하기 위한 시간이 마련되며, 초기 창업 활성화와 생존율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기조연설에는 무케쉬 파텔 쥬스탱크 대표, 주항원 칭화대 교수, 마틴 룩셈부르크 에라스무 매니저가 발표를 맡아 미국·중국·유럽의 기업가정신 현황과 창업생태계 특징을 각각 소개한다.

국내연사로는 김선우 STEPI 기업가정신연구단장과 임정민 구글 캠퍼스 서울 총괄, 정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이 발표를 맡아 한국 창업생태계의 동향과 세계 창업생태계 속의 한국의 역할, 한국 창업생태계의 과제와 미래방향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토론 세션에서는 이정원 STEPI 부원장의 사회로, 김형영 중소기업청 국장, 금기현 KEF 사무총장, 배종태 KAIST 교수를 비롯한 각국의 발표자들이 함께 산·학·연·민·관 협력을 통한 창업생태계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진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