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SDN 기반 애자일 IoT 솔루션 발표
상태바
화웨이, SDN 기반 애자일 IoT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산업 디지털화·개방적 IoT 생태계 구축으로 보다 연결된 세상 실현
►리 시엔인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게이트웨이 본부장은 “화웨이의IoT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통해 기존 산업의 안정적인 디지털화와 IoT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웨이(www.huawei.com)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한 ‘화웨이 네트워크 콩그레스 2015(Huawei Network Congress 2015)’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기반의 애자일 IoT(Internet of Things)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사물을 인터넷에 연결해 기기간 통신을 구현하는 동시에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 및 유지 보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리 시엔인(Li Xianyin)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게이트웨이 본부장은 “네트워크는 미래 IoT 사회에서 기업들이 가치를 창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화웨이의 IoT 기술과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통해 기존 산업의 안정적인 디지털화와 IoT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화웨이 애자일 IoT 솔루션은 애자일 컨트롤러, 애자일 IoT 게이트웨이 및 경량의 IoT 운영 시스템인 라이트OS(LightOS)의 세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돼 있다.

경량의 오픈소스 IoT OS인 라이트OS는 다른 IoT OS와 비교해 1/3 수준의 크기와 1/4 수준의 전력 소모, 그리고 20% 더 빠른 100만분의 1의 응답 속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합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오픈소스 시스템으로, 파트너들이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코드를 무료로 받아 각자의 IoT 제품을 신속히 구축할 수 있으므로 IoT 시스템 개발의 촉매제 역할을 한다.

애자일 IoT 게이트웨이는 센서와 IP 네트워크를 연결하도록 설계돼 있다. 화웨이의 액세스 라우터 시리즈 IoT 게이트웨이는 서비스 요구에 따라 애자일 컨트롤러로부터 프로토콜을 역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17가지 이상의  IoT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화웨이의 애자일 IoT 게이트웨이는 컴퓨팅 및 스토리지 자원을 통합해 내부 처리 및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애자일 IoT 게이트웨이는 산업용 설계를 채택해 물, 먼지, 충격 등에 강하며, 전자파 방지 인터페이스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의 요구사항에 맞출 수 있도록 낮은 온도에서 높은 온도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구동 가능하다.

IoT 플랫폼인 화웨이의 애자일 컨트롤러는 IoT 터미널, 게이트웨이, 컴퓨팅 자원,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의 통합 관리를 지원하며, 늘어나는 IoT 터미널의 관리 및 제어를 지원하기 위한 일관된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는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접속을 지원하는 오픈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상에서 구동된다.

현재 화웨이 IoT 솔루션은 이미 건물, 전기계량기, 가전 제품, 전력 공급 네트워크 및 경기장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화웨이는 향후에도 개방적인 IoT 생태계를 구축을 통해 보다 연결된 세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