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이치코리아, 필터교환 필요 없는 신개념 집진기 개발
상태바
아이에이치코리아, 필터교환 필요 없는 신개념 집진기 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국·일본·미국 등 4개국서 특허 획득

중대형 집진기 전문제조업체 ㈜아이에이치코리아(대표 조용래)는 에어 분사 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집진기를 새롭게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충격 및 에어 분사 집진기(Pluse & Blowing Type)는 산업현장에서 원자재를 가공할 때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포집해 대기오염을 방지하는 제품으로, 기존의 제품으로 해결되지 않았던 미세먼지, 연기, 분진 등을 집진 처리하여 깨끗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분진 탈리가 효과적으로 이뤄져 필터를 교환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며, 부품별로 도금 후 분체 도장을 하기 때문에 외부에 설치해도 부식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용접이 아닌 부품 조립으로 제작이 이뤄져 1주일 안으로 납기를 맞출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했으며, 지난 3월 중국 시안공단 내에 위치한 삼성전자 협력업체인 반도체 세정전문업체 ㈜싸이노스에 납품되기도 했다.

아이에이치코리아 조용래 대표는 “타 업체와는 달리 집진기를 직접 사용해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집진기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상의 문제점을 개선했다”며 “앞으로 20여 년 동안의 노하우가 축적된 환경 진단 및 집진 설비 정비 능력을 앞세워 대기관리와 관련된 토털 환경솔루션으로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에이치코리아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제16회 기계산업전시회’의 집진 분야에 출품하며 중국 진출을 확대할 예정이며, 고객들이 직접 집진기를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 데모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ih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