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꿈 찾고(Go) 행복 잡(Job)는 2015 마포진로박람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꿈 찾고(Go) 행복 잡(Job)는 2015 마포진로박람회’ 성황리 마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생활정보] 2015 홍콩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 포함, 총 18개 메달로 대한민국 참가단체 중 최다 메달 획득(18개 메달, 단일팀 참가기준) 및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둔 한솔요리학원이 20일 ‘제3회 꿈 찾고(Go) 행복 잡(Job)는 2015 마포진로박람회’에 요리학원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돼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2015 마포진로박람회는 지속 가능한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포구와 서울시교육청과 공동 개최한 행사다.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광성중학교, 숭문중학교, 동도중학교, 창천중학교 등 관내 4개 중학교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날 행사에서 참가 학생들이 샌드위치 제작 시연 및 실습을 체험하는 ‘요리사 체험’과 요리사 진로와 조리고 전형 안내 및 진학 상담을 시행한 ‘고등학교 및 대학입학 설명회’ 행사를 운영했다. 최근 높아진 요리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진행 부스에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호응을 얻었다.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임형욱 소장은 “요리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꾸준히 늘어나고 관련 진로가다양화되고 있는 데에 반해, 학생들에게 진학 정보와 관련 교육이 부족한 현실”이라며 “중학교 때부터 명확한 목표 설정과 다양한 정보와 체험 활동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조리 진로 로드맵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청소년 조리진학 관련 사업을 다양하게 확대 중인 한솔요리학원은 2015년 대입에서 4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요리학원 중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경희대, 세종대, 우송대 등 유명대학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2014~15년도 대입진학실적 2년 연속 1위를 달성. 누적 합격자 590명을 기록했다.

특히 한솔입시진로연구소에서 진로 컨설팅을 실시한 멘토링 회원의 합격률은 100%에 달성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러한 높은 합격률은 요리뿐만 아니라 학생의 진학 전략 전반을 책임지고 컨설팅하는 체계적인 입시진로시스템과 교육 서비스 지원에 기반해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국내 유일의 요리진로 입시컨설턴트가 학원 내 상주해 학생의 진로 상담은 물론 자소서 작성, 면접 대비법 및 포트폴리오 관리법 등의 심층 1:1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효성 높은 조리입시 진로 컨설팅이 가능하다.

한솔요리학원 수강 신청 및 청소년 교육 관련 문의는 전화(02-720-1400) 및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www.hscook.com)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