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와이즈원, 유안타증권에 ISMS 솔루션 공급
상태바
유와이즈원, 유안타증권에 ISMS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5.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관 최적화된 ‘와이즈원ISMS’ 구축해 ISMS 체계적인 관리 지원

유와이즈원(대표 한재형)은 증권사 유안타증권에 정보보호 관리 솔루션 ‘와이즈원ISMS’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유안타증권은 지난 해 자체적으로 ISMS인증을 받은 후 재심사에 대비한 증적관리를 위해 지난 3월까지 ‘와이즈원ISMS’ 제품구축 과정을 거치고 이달에 시스템을 공식 오픈했다.

와이즈원ISMS는 조직의 정보보호관리체계 표준(ISMS, PIPL, 금감원 규정, ISO27001, PIMS)을 수립, ISMS인증 획득(갱신)에 필요한 증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와이즈원ISMS을 사용하면 6하원칙에 입각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정해진 양식에 내용을 기입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회사 내 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가 전사의 지연업무, 담당자, 일정 등의 보안업무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지시할 수 있다. 또한 정보보호 업무가 적시에 누락 없이 수행돼 보안체계가 강화되며 문서관리의 전산화로 종이문서 보관, 관리 어려움이 해결된다.

서동일 유안타증권 정보보안 팀장은 “보안컨설팅은 높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재인증을 받는 시점까지 상시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수백가지의 보안업무 밀착 관리까지는 받을 수 없다”며 “ISMS인증 후 재인증 심사를 준비할때까지 250여개 항목에 대해 증적관리 등을 직접 시행해야 하는 실무자들의 이해와 체계적인 관리를 도울 수 있도록 보안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제품을 검토할 당시 유와이즈원 제품은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인증주기관리 솔루션으로 정부, 대기업 등 다수의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었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에는 금융회사의 관리 항목들도 잘 갖추고 있어 신뢰를 가지고 제품을 도입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와이즈원ISMS’는 ISMS 법률요건뿐 아니라 IT경영실태평가, IT COMPLIANCE, 내부보안업무관리, CISO점검항목 등의 중복업무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은 이처럼 다양한 보안관리 항목을 일목요연하게 체계적으로 정리해준다.

유와이즈원 관계자는 제품의 유안타증권의 구축 사례를 통해 증권사에 필수적인 스케쥴관리 기능 등 추가 기능을 포함하여 증권 및 금융회사에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재형 유와이즈원의 대표는 “보안업무는 각 항목별로 고도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업무는 아니지만, 준수사항, 업무, 관리해야 하는 증적자료 등이 몇백개에 이르기 때문에 자칫하면 기한을 놓칠수 있다“며 “보안업무는 평소 현업담당자들의 누락 없는 적시관리가 가장 중요한 만큼 해야 할 업무를 그때그때 체크해주는 시스템의 도입이 효율적인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