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자로 거듭나기, 몸 안팎 함께 치료해야
상태바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자로 거듭나기, 몸 안팎 함께 치료해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 등으로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해진다. 특히 여드름은 더운 여름철에 더욱 심해져 이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에 심해지는 여드름은 화농성여드름과 지루성피부염 등 예민성 여드름이 대다수로, 여드름은 이제 청소년뿐만 아니라 여성의 경우 폐경기까지 이어지는 성인여드름이 늘어나고 있어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성인 여드름의 경우에는 사춘기 여드름 보다 치료가 어려울 수 있어 우선 여드름의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 제공: 규림 한의원

성인 여드름은 단순히 피부의 문제가 아니라 내부 순환장애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특히 한의학에 따르면 몸 속에서 순환하는 열이 체내에서 잘 순환되지 못해 열이 상체부분 중 얼굴에 몰려 피지샘을 자극하게 되고, 이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이때 얼굴 피지를 피부 각질층에서 제대로 배출시키지 못하면 좁쌀여드름이 생겨 염증을 일으키며 성인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된다.

그래서 한방에서 이런 여드름을 치료할 때에는 첫 번째로 피지와 각질제거를 한 후 해독작용과 함께 소염진정과 재생관리에 탁월한 약침으로 치료를 한다. 또한 어혈이나 몸 내부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체질에 따라 한약을 처방하여 여드름을 치료한다.

그리고 붉거나 화농성 여드름이 심할 경우 열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침으로 피부의 체질개선을 유도한다. 침을 통해 얼굴 쪽에 쌓여 배출되지 않는 열독을 뽑아내어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침 요법은 피부의 재생 주기를 빠르게 촉진시켜 여드름뿐만 아니라 붉은 피부를 치료하며 피지분비 조절과 모공축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로 잘 알려진 한방피부과 규림 한의원 신촌점의 김민범 원장은 "한방에서는 자궁이 부실하면 여성호르몬의 균형도 깨지게 되고 이는 피부트러블 뿐만 아니라 갖가지 질병의 원인이 된다. 특히 20세 이상 여성에게 턱이나 입주위로 심해지는 여드름과 생리주기에 따라 생기는 여드름은 반드시 얼굴 뿐만 아니라 내부의 장기를 같이 다스리는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많은 현대 여성들이 직장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패턴, 인스턴트음식 등으로 몸 안에 화(火)를 쌓아 두게 되고, 자궁을 쉽게 피로하게 만들며, 이는 몸의 여러 곳으로 표출되어 생리통 등 여러 부인과적 문제 뿐만 아니라 여드름, 안면홍조, 피지, 상열감 등의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규림 한의원 신촌점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맞춘 여드름케어, 침뜸, 한약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몸까지 함께 다스려 주면, 여드름 뿐만 아니라 놓쳤던 건강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채소나 과일,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그리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로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름지거나 당분이 많은 음식, 인스턴트음식,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등은 피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규림 한의원 신촌점은 여드름 치료는 물론 진맥을 통한 1:1 맞춤한약과 다륜침, 매선침, 천연약초침, 생기스케일링, 홈케어관리 등의 다양한 한방 피부치료와 한방 다이어트, 한방성형(매선) ,여성질환(생리통, 무월경, 질염, 질수축) 등을 진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