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맛집 본토의 맛 그대로 재현한 시카고피자
상태바
대학로맛집 본토의 맛 그대로 재현한 시카고피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통 레시피로 진짜 시카고피자의 맛을 낸 '리얼시카고피자' 대학로점

[생활정보] 작년부터 대한민국에는 시카고피자 열풍이 불고있다. 두툼한 도우에 푸짐하다 못해 넘쳐 흐르는 치즈, 그리고 듬뿍 들어간 토핑까지. 시카고피자는 맛과 비쥬얼은 여심을 흔들어 놓기에 충분했고 덕분에 미디어와 SNS 그리고 입소문을 타고 젊은 층에게 넓고 빠르게 확산됐다.

하지만 부푼 기대를 갖고 시카고피자를 맛본 사람들은 생각보다 맛이 없는 음식에 실망감을 갖을 수 밖에 없었다. 이는 정통 시카고피자를 표방하여 만든 가게에서 본질에 충실하지 못한 피자를 먹었기 때문에 피할 수 없던 결과였다.

정통 시카고 스타일의 피자를 취급하는 대학로 리얼 시카고피자의 박용진 대표는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저온 발효된 도우를 접시모양으로 만들고 그 속에 100% 모짜렐라 치즈를 채운 후 다시 남겨둔 도우로 뚜껑을 엎은 뒤에 토마토소스와 토핑을 듬뿍 얹어 오븐에 15분간 구워낸 피자를 말한다. 하지만 시카고피자를 표방하여 판매하는 매장들은 도우 뚜껑이 없거나 두께가 얇다. 심지어는 치즈가 다 녹지 않고 온도가 낮은 피자를 제공하는 매장도 있다” 라고 말했다.

리얼시카고 대학로점은 방문하는 고객들이 정통 시카고피자를 맛볼 수 있도록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조리에 들어가는 방법을 택했다.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5~10분 정도의 조리시간이 더 걸리지만 가장 정통적인 조리법을 그대로 이행했기 때문에 이 곳의 음식을 접한 고객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학로 리얼시카고피자에는 딥디쉬피자 이외에도 메인디쉬에 버금가는 파스타, 빠네 종류도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 파인애플주스나 자몽맥주 등 다양한 마실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대학로데이트코스로써 손색이 없음을 보여준다

대학로 리얼시카고 피자는 종로구 동숭동 1-113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내에 찾아갈 수 있다. 관련 사항에 대해서 02-553-1220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