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여성 제모와 등여드름 관리, 여의사 상담 원하는 여성 늘어
상태바
민감한 여성 제모와 등여드름 관리, 여의사 상담 원하는 여성 늘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역 피부과 라마르 이수점 박성원 원장

[생활정보] 여름을 앞두고 그리고 결혼과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여성들 중에 제모 시술을 받거나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을 관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에게 있어 제모는 패션이나 몸매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으로, 겨드랑이나 팔, 다리, 인중, 가슴 등 시술이 필요한 부위도 다양하다.

특히, 최근에는 비키니라인 제모 및 브라질리언 제모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키니 라인 제모는 미용적인 측면을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이지만 여성에게 있어서는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민감한 부위의 제모와 등, 가슴부위 여드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레이저 제모 통한 영구제모
최근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제모 방법은 ‘레이저 제모’다. 그 중에서도 효과가 뛰어난 레이저인 ‘스무스쿨레이저’는 얇고 희미한 털까지 제거할 수 있고, 화상의 위험과 통증이 없으며 가격도 저렴해 가장 대중적인 제모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알라딘 필링과 여드름레이저 통한 등여드름, 가슴 여드름, 모공각화증 치료와 관리
최근 여성들은 등과 가슴 윗부분을 당당하게 노출하는데, 이 곳에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이 생기면 당사자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도 민망하게 된다.

모공이 울퉁불퉁 튀어나와 있고 면포나 블랙헤드가 끼어있는 경우는 알라딘 필링으로 깔끔하게 정돈될 수 있다. 염증이 심한 경우는 여드름 레이저인 PDT를 통해 여드름 균을 박멸하는 것이 좋다.

늘씬한 종아리를 가지고 있지만 종아리와 허벅지에 모공각화증, 일명 닭살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 경우도 여성들이 자신감을 잃고 노출을 꺼리게 된다. 이 경우도 알라딘 필링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 비슷한 시술로 FCR 필링, PSM 필링으로도 가능하다.

등여드름과 가슴 여드름, 팔과 종아리의 모공각화증은 그 원인이 모공 주위의 각질이 두꺼워지고 잘 탈락되지 않아 생긴다. 필링은 가볍게 벗겨낸다는 뜻으로, 시술하고 나면 마치 여름에 햇빛에 타고나서 벗겨지듯이 벗겨질 수도 있으나, 수일 내에 정상 피부로 회복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와 관련 제모 및 여드름 치료 부분의 전문가로 잘 알려진 이수역 피부과 라마르 이수점의 박성원 원장은 “최근 여성들이 여름 준비를 하는데 제모와 등여드름, 가슴 여드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와 함께 여의사에게 편하게 상담하고 싶은 여성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민감한 부위이므로 치료 경험이 많은 전문병원에서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 등의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답했다. 

한편, 실제 라마르 이수점은 노하우와 꼼꼼한 시술로 여성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방배동 피부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