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수술· 리프팅 등의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선택 시 주의할 점은?
상태바
귀족수술· 리프팅 등의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선택 시 주의할 점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젊은 외모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안 외모를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인 팔자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관심사가 되고 있다. 귀족수술, 리프팅 등 다양한 방법들이 알려져 있지만, 다른 주름과 달리 흔히 말하는 팔자주름은 원인과 개선 방법이 달라 주의가 필요하다.

클라이만 성형외과의 이용희 원장은 “팔자주름으로 보이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원인 중 하나는 코볼의 옆쪽인 팔자 부분 볼륨이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서 낮은 경우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물질을 주입하는 방법, 보형물을 넣는 방법이 있다”며, “물질을 주입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필러와 지방인데 이는 수술이 아니라는 생각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데 유지 기간 및 효과에 비해서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 이유는, 팔자 부분은 웃을 때나 말할 때나 가장 표정이 빈번하게 지어지는 부위이기에 볼륨감이 오래 지속되지 못하고 금방 흡수가 되기 때문이다. 그에 반해 볼륨을 만드는 방법 중 또 다른 방법인 보형물을 넣는 방법은 특별히 제거하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볼륨을 채워주는 보형물을 넣는 방법은 흔히 ‘귀족수술’이라고 말하는데, 여기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가장 대표적으로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든 보형물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실리콘 외에 고어텍스나 자가진피로 넣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볼륨이 점차 흡수되고 제거가 쉽지 않아 의사들 사이에서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 보형물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팔자주름의 원인 중 또 다른 하나는 무엇일까?

이용희 원장은 “다른 일반적인 주름과 동일하게 잦은 표정과 노화 현상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라고 전하며, “특히, 팔자주름은 볼 부분의 피부가 처지면서 입 주변 근육과 맞닿는 부분이 팔자주름 부분이기에 다른 부위에 비해서 주름이 깊고 진하다”고 알렸다.

또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리프팅인데, 피부를 절개하는 방법인 안면거상술은 효과는 다른 어떤 것보다 확실하지만 비용 등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기에 정말 노화가 많이 진행된 50대 이상의 분들에게 권한다”고 밝혔다.

50대 이하의 나이라면 부담이 적은 실리프팅이 권장된다. 예전의 실리프팅과는 다르게 최근에는 녹는실 리프팅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녹는실 리프팅으로 시술 후 효과가 크지 않아 실망을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 이유는 녹는실 리프팅의 경우 지지대 없이 단순히 삽입하는 것만으로 끝나기 때문에 피부를 당길 만큼의 힘을 갖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에 비해 라인업 리프팅은 실을 삽입 후 피부의 당겨짐을 눈으로 확인해 매듭을 짓기에 효과 면에서 녹는실 리프팅과 확연히 차이가 난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인 귀족수술과 라인업 리프팅은 필러, 지방이식, 녹는실 리프팅에 비해서 단기적으로 비용적인 부담은 클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유지 기간 대비 비용이 효율적이다.

끝으로 클라이만 성형외과의 이용희 원장은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 부작용의 위험이 작고, 큰 수술이라고 해 부작용의 위험이 큰 것은 아니다. 모든 의술은 부작용의 위험이 따르니 비용에 현혹되기 보다는 본인이 해결하고자 하는 부분을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상의 후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