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걷고싶은 오르樂, 오르樂 계단 마련
상태바
서희건설, 걷고싶은 오르樂, 오르樂 계단 마련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UP 에너지 절약' 일석2조 효과
▲ 각 층별 색상을 달리하여 단순한 계단 오르내리기의 지루함을 개선하였으며 계단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량을 표시하였다.

[생활정보] 기업들 사이에서 직원들에게 피트니스 회원권을 주거나 회사에 산책로를 만들어 티 나게 '운동하라'고 말하는 것은 옛날 얘기가 되어가고 있다. 최근 계단을 활용한 '건강 설계'로 자연스럽게 운동을 독려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서희건설(회장 이봉관)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계단을 이용해 건강증진과 구성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창조적 사고를 하는 사내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오르樂, 오르樂 계단을 마련해 활용하고 있다."계단 이용이야말로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매일 할 수 있는 운동"이라면서 '계단 활용'을 독려했다.

계단 오르기에 참여한 직원은 "처음에는 4층까지 오르기에 힘도 들었지만 지금은 운동 겸 즐겁게 계단을 오르게 된다"고 말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직장인 73%가 운동부족이 심각 한 상태이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고 내리면 활동량 증가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 기분도 전환된다. 또한, 엘리베이터 이용 시 기다리는데 낭비되는 시간과 전기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희건설에서 이렇게 직원의 건강 설계를 하는 이유는 “건강한 직원은 회사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회사가 직원을 신경 쓰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한다고 생각할 때, 직원들의 사기가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이봉관 회장의 경영방침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