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라마다호텔 조기 완판, 2차 평택하버라마다호텔 분양개시
상태바
평택라마다호텔 조기 완판, 2차 평택하버라마다호텔 분양개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할정보] 전국적으로 호텔분양 열기가 뜨거운데 현재 분양중인 수익형호텔을 보면 먼저 제주도수익형호텔은 밸류호텔서귀포JS, 디아일랜드마리나, 제주데이즈호텔, 골든튤립제주노형호텔, 골든튤립제주성산호텔, 제주윈스카이호텔 등이 있으며, 강원도는 강원라마다호텔(태백라마다호텔), 정선라마다, 영종도지역은 영종웨스턴그레이스호텔, 로얄엠포리움호텔 이 있다. 그 외지역으로는 창원엠스테이호텔, 전주라마다호텔, 평택코업레지던스호텔, 호텔라르 시티&파크 등이 있다.

이렇게 많은 호텔이 분양 중에 있지만 투자자들은 과잉공급의 우려가 있는 제주도와 강원도 수익형호텔 보다는 확실한 호재거리와 차후 시세차익 등 발전가능성이 큰 확실한 지역의 수익형호텔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정부에서 올해 2015년까지 한시적으로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하여 신규 호텔건립 인·허가와 동시에 제한하고 있어 수익형호텔 분양 시장이 한층 더 뜨거워 지고 있다.

또한 분양형호텔은 호텔 운영 업체가 위탁 관리하며 매월 객실 운영에 따른 수익금을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운영 후 수익금을 투자자에게 배분해주기 때문에 투자자는 임차인을 직접 구할 필요도 없고 운영 부담도 없다. 상가에 비해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도 분양형 호텔의 장점이다.

특히 경기에 민감한 관광지 인근 숙박시설보다 수요가 안정적인 비즈니스 호텔에 투자자가 주목하고 있다.

동탄신도시 반송동에 위치한 동탄 라마다호텔은 2009년 8월 운영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 분양형 호텔이다.호텔 관계자는 "동탄 신도시 주변 기업체 관계자들이 많이 이용해 객실 가동률이 85%대로 높다. 수익률 확정 보장 기간이 끝난 후에도 투자자들에게 연 8.5~9%의 수익을 꾸준히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동탄라마다호텔은 분양가 대비 수천만 원의 프리미엄까지 형성된 상태다. 인근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기흥캠퍼스, 종합기술원 등이 있어 운영 수익이 꾸준해 수익률과 매매가가 동반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비즈니스 호텔의 성공이 동탄에서 검증된 데 이어, 대기업과 산업단지가 있는 평택에 위치한 ‘평택라마다호텔’이 최단기간 성공리에 분양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평택라마다호텔의 조기 완판 신화에 이어 이번에 평택하버라마다호텔 (평탤라마다호텔2차)이 분양이 된다.

평택하버라마다앙코르호텔은 지하 4층~지상 17층까지 총 476개의 객실과, 부대시설로 레스토랑, 커피숍,연회장 및 17층 옥상의 야외수영장과, 하늘정원에 야외 파티 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특급 비즈니스 호텔이다.

호텔 인근에는 현대모비스, 금호타이어 등이 입주해 있고 2017년께는 평택 고덕산업단지와 진위산업단지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각 들어설 예정이다.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인근에 위치한 동탄라마다와 수원라마다 호텔의 가동률이 80~90%에 달한다.

평택라마다호텔이 최단기간 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이유 중 하나”라며,“평택라마다호텔 또한 평택 지역 풍부한 대기업들 바이어와 관련 업체들의 숙박수요를 바탕으로 객실가동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평택라마다호텔2차는 계약자에게 연간 15일의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며, 중도금 60%는 무이자로 진행이되며, 제주, 강원, 인천 등의 제휴 호텔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평택하버라마다호텔은 원하는 호수지정이 가능한 청약을 받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은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평택라마다호텔2차 분양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평택하버라마다 본사 분양홈페이지 (http://평택하버라마다호텔.kr/)를 확인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