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컨설턴트가 추천하는 소자본 창업 유망 프랜차이즈 '쿡플' 인기 이유
상태바
창업컨설턴트가 추천하는 소자본 창업 유망 프랜차이즈 '쿡플' 인기 이유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외식관련 스몰비어 소자본창업을 고민하는 수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은 창업 후 수익을 창출하는 부분이다. 외식관련 창업에서는 매장을 통한 창업으로 매월 발생되는 임대료 및 초기 권리금 등의 매장운영에 대한 고정비용의 비율이 크기 때문에 수익이 발생되지 않는다면, 월 임대료 및 매장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이 부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이 외식관련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작은 평수에서 시작하는 소자본 창업 스몰비어를 눈 여겨 보는 이유다. 하지만, 하루에도 수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정보가 나오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은 여러 프랜차이즈 정보 중에서 어떻게 선택하고 어떠한 브랜드가 유망 아이템인지 난관에 부딪히기 마련이다.

이러한 가운데,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중 창업 후 물류 및 마케팅, 교육시스템 등이 탄탄하게 구축된 프런치코리아의 쿡플이 창업컨설턴트가 추천하는 소자본창업 유망 프랜차이즈로 인기를 얻고 있다.

쿡플은 일본의 명물 쿠시카츠, 벨기에 감자튀김, 이탈리안 치즈키친 등 단품메뉴를 비롯해서 75센치미터에 달하는 ‘쿠시롱치’ 세트 등 쿡플의 요리연구소에서 개발된 메뉴로 다양한 메뉴를 고객이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쿡플은 “전국 파트너지사와 가맹점 모집을 단계별 전국 동시 오픈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1차 우선지역으로 서울 강남, 강북, 신촌, 홍대, 경기 일산, 수원, 동탄, 인천, 부산, 부산해운대, 대전, 대전유성, 광주, 대구, 울산, 강원, 전주, 여수, 순천, 세종시, 제주 등 핫플레이스를 대상으로 1차 권역 별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업컨설턴트 이준성 팀장은 “쿡플은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투자원금보장제’와 12평 기준 3,930만 원으로, 창업 가맹점주에게는 부담을 줄이고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시스템을 제시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심리적 불안감까지 해소시켜 창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쿡플에서는 전국 1차우선 지역의 창업설명회를 서울 본사(테헤란로 134, 포스코피엔에스타워 16,17층)에서 6월 8일부터 6월12일까지 진행하며, 창업 설명회 참여는 프런치코리아의 전문창업컨설턴트 에게 창업문의를 한 이후, 설명회 참여 가능일자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쿡플의 전국 파트너지사 및 가맹점 문의는 전문창업컨설턴트가 창업에 관련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맹문의는 홈페이지(www.cookpl.com) 및 전화(02-358-5343)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