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생방송으로 인터넷강의를 새롭게 혁신한 나인스쿨의 복진환 대표를 만나다
상태바
[인터뷰] 생방송으로 인터넷강의를 새롭게 혁신한 나인스쿨의 복진환 대표를 만나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간 인터넷교육환경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개념 학습법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집에서 혼자 ‘학원녹화방식’의 수업을 청취해야하기 때문에 자칫 지루함과 따분함을 줄 수 있어 자기학습관리가 어렵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생방송강의, 과외형 녹화강의’가 선생님과 학생의 거리를 좁힐 수 있어 많은 학생들에게 조명 받고 있다. 현재 이와 같은 인터넷교육을 제공 중인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를 만나보면서 생방송강의와 과외형 녹화강의의 특징을 알아봤다.

Q: 나인스쿨의 장점은 무엇인가.

A: 기존의 녹화인강 중심으로 운영됐던 인터넷 강의를 전 과목 생방송으로 바꿔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양방향시스템으로 살아있는 학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화강의는 과외형 학습형태로 거리감 없이 선생님 옆에서 학습을 지도 받는 느낌으로 공부해 학습효율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모든 문제풀이까지도 하나하나 백퍼센트 선생님의 해설 강의가 돼있습니다.

Q: 생방송강의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바란다.

A: 우선 녹화인강하고는 다르게 선생님과 학생간에 상호소통이 가능합니다. 생방송으로 진행돼 생동감이 넘치는 수업으로 학습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껴 집중도 높은 수업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인터넷상이지만 혼자 공부하는 것이 아니고 여럿이 참여수업을 하다 보니 학생들이 공부하는 재미를 더 느낍니다. 생방송시간에 맞춰 수업에 참여하므로 학생들의 학습스케줄관리가 정확해지고 못 보거나 이해가 되질 않는 강의는 녹화강의로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합니다.

Q: 학습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나.

A: 인성, 지성, 적성의 3Q검사와 학습기술검사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로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습코칭 담당선생님을 배정해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학생이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고 궁극적으로는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학부모님들에게는 단 한 번의 가입으로 모든 교육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드리고 싶고 학생들에게는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학교를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나인스쿨(www.nineschool.co.kr)의 목표는 일시적으로 학업성적을 올리기 위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가 아닌 온라인 학교를 만드는 것으로 현재(2015년 5월 기준) 하루 강의 신청 학생 수는 1만여 명 내외로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학습법과 학부모님을 위한 학습지도를 무료로 상담해(070-7883-2276)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