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정한 자세와 체형불균형, 척추교정·체형교정으로 극복
상태바
구부정한 자세와 체형불균형, 척추교정·체형교정으로 극복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체형 매일 조금씩 휘어지고 비틀어지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바르지 못하고 구부정한 자세 습관 때문이다. 배를 내밀고 걷는 습관, 엎드려 책을 읽는 습관,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등이 오래 지속되면 자세가 불균형하게 되고, 이로 전체적인 체형의 균형도 망가뜨리게 된다. 여성들의 경우 높은 하이힐 때문에 뒤뚱거리며 걷다보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잃게 될 수도 있다.

또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고,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척추와 체형의 변형이 생기기도 한다. 이런 잘못된 자세와 비뚤어진 체형은 여러 가지 질환을 불러올 수 있다. 자세와 체형의 불균형은 자세성 척추 후만증, 퇴행성 요추 후만증, 자요통, 척추 디스크 등의 질환이 찾아올 수 있다..

전신체형불균형, 자세불균형은 ▲항상 피로하거나 ▲숙면이 어렵거나 ▲오래 걷기 힘들거나 ▲통증 및 이상 증상이 몸의 한쪽으로만 주로 나타나거나 ▲자세가 이상하다고 생각되거나 ▲거울로 보면 척추가 휘어져 있거나, 체형이 불균형해 보인다면 의심해봐야 한다.

이런 전신체형불균형과 자세불균형은 체형교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울산에 위치한 체형교정 전문시스템을 갖춘 LS울산엘에스센터는 “체형불균형 및 자세불균형은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이 있다”며 “후천적인 불균형은 대부분 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 때문에 발생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런 구부정하고 좋지 않은 자세로 계속 생활하다 보면 하체 비만, 거북목, 골반 불균형, 안면비대칭 등 전신체형불균형을 야기할 수 있어 좋은 자세로 생활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LS울산엘에스센터에서는 1:1 전신 체형교정 전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개별 상태 분석, 상담과 맞춤 운동 처방에 의한 효과적인 전신 체형교정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 체형 분석 시스템, 걸음 분석 시스템, 걸음 교정구를 도입하는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교정 후 15분 운동 프로그램, 무료 사후관리제 등을 통해 교정 효과를 유지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