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힘들게 하지 마세요…한방다이어트로 건강한 몸매 관리
상태바
다이어트, 힘들게 하지 마세요…한방다이어트로 건강한 몸매 관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규림 한의원

[뷰티정보] 다이어트는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외모라는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운동 만큼이나 매일 신경 써야 할 필수적인 삶의 일부가 됐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의 ‘라스트 헬스보이’에서는 살기 위해 다이어트와 운동을 시작했다는 개그맨 김수영의 현재 몸무게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영은 지난주 보다 3kg이 빠진 103kg로 14주 동안 무려 65kg를 감량했다.

김수영과 같은 고도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그대로 방치할 경우 수명이 단축될 수도 있는 만큼 다이어트가 꼭 필요하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날씬한 몸매를 선호하는 사회적인 분위기로 인해 아름다운 몸매를 갖기 위해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열중하고 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주로 선택하는 다이어트방법으로는 원푸드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단식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단기간에 많은 체중감량을 목표로 무리한 단식다이어트를 시도하게 되면 위경련, 위염, 장염, 만성피로 등에 노출되기 쉽고, 어지럼증, 거식증 등 부작용뿐 아니라 건강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개그맨 김수영도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다이어트식단표를 짜서 현미밥 등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며 하루 세 끼를 모두 챙겨먹었다고 전했다.

이렇게 하루 세 끼를 꼬박 챙겨 먹으면서 한약으로 체질개선을 통해 효과적으로 체중감량이 가능한 한방다이어트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사람마다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어 고민이 많은데 이때 자기 체질을 알고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여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한약은 식용억제를 통해 식단 관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분해와 체중감량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먹으면서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한방다이어트는 천연 성분을 사용한 한약 섭취를 통해 식욕을 조절해 체중감량을 돕는다. 또한 한방침을 이용해 복합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고 복부와 팔뚝, 허벅지 등 한 번 찌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까지 케어해 준다.

한방다이어트로 잘 알려진 규림 한의원 평택점의 성미경 원장은 “최근 들어 다이어트 상담을 하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다이어트 경험이 많다. 그러나 운동, 식이요법 또는 다이어트보조제나 다이어트약 복용 등과 더불어 다양한 다이어트의 경험이 쌓일수록 몸은 체지방을 분해하지 않으려는 방어벽을 치게 되어 신체는 점점 더 살은 찌고 빠지지는 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된다”며 “그래서 나중에는 다이어트 내성 체질이 되어 더욱 살을 빼기가 힘들어 진다. 한방 다이어트 치료는 개인별 맞춤 한약과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꿔주고, 나아가서는 잘 붓지 않고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주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성미경 원장은 “단식 및 과도한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뿐 아니라 건강에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각자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해 개인별 맞춤형 비만 치료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규림 한의원 평택점은 한방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여드름흉터, 피부질환, 매선, 한방성형, 생리통, 여성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