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치킨집창업] 요즘 뜨는 소자본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
상태바
[유망 치킨집창업] 요즘 뜨는 소자본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정보]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창업시장은 상대적으로 호황이다. 사상최저의 금리시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러쉬, 장기적인 청년 일자리 부족의 돌파구로 창업이 주목 받고 있기 때문.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창업 아이템의 스테디셀러는 치킨집이다.

자본금이 많다면 이야기는 다르지만 적어도 소자본 창업을 생각하는 생계형 예비 창업주가 먼저 고려하는 것은 안정성이다. 안정적인 수익으로 생계유지는 물론 노후자금 비축, 자녀 학자금 마련 등이 필수적으로 가능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창업비용 자체가 낮아 빠른 시간 내에 투자금이 회수되고 매달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해야 하는데 반짝 인기아이템이나 계절 특수 아이템은 리스크가 크다. 더군다나 홀 형식의 매장은 좋은 상권에 들어가야 하는 것이 기본이고 주목도가 높은 인테리어 역시 필수적. 그런 면에서 배달 중심으로 운영이 가능한 치킨 체인점은 소자본창업에 적합하다.

하지만 치킨 한 마리 2만원 시대를 앞둔 요즘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역시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매장 임대료나 인테리어 비용을 제외 하고도 가뱅비, 보증금, 로열티 등 저렴한 창업비용을 생각하다 각 종 항목을 확인하고 놀라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렇지만 티바두마리치킨은 우선 가맹비, 로열티, 보증금을 모두 면제해주는 3무정책을 시행 중이며 더군다나 인테리어업체 역시 창업자 스스로 선택할 수 있어 믿음이 간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치킨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처럼 생기며 치열해진 가맹점 모시기 전쟁 속에 티바두마리치킨의 3무정책과 유사한 창업비용 면제 시스템을 가진 다른 브랜드 역시 존재한다. 그렇다면 티바두마리치킨이 소자본 치킨 창업시장에서 요즘 뜨고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라고 말 할 수 있는 자신감은 무엇일까? 

티바두마리치킨 마케팅팀은 “티바두마리치킨은 우선 14년간 이어온 전문 치킨 프랜차이즈로 입소문을 통해 전국 300여 체인점을 개설하며 이미 검증된 브랜드다. 거기다 최근 불경기 속에 두 마리 장사가 기본이 되고 있는 치킨시장에서 두 마리 치킨 전문점을 표방하고 있기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치킨집은 동네상권에 빠르게 안착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렇기에 유수의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고객들에게 친근한 연예인 전속모델을 선정하고 각 종 판촉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 티바두마리치킨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여자 아이돌 그룹인 EXID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고 한정판 브로마이드, L자 홀더 등 다양한 판촉물을 가맹점에 제공해 고객은 물론 가맹점주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가격거품을 제거한 소자본 치킨창업의 대표주자 티바두마리치킨의 체계적인 창업 지원내용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 및 창업문의 번호(02-832-2336)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