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성로맛집. 대형화덕에 특제소스로 만든 '눈꽃찜닭' 인기
상태바
대구동성로맛집. 대형화덕에 특제소스로 만든 '눈꽃찜닭' 인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대구광역시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를 꼽는다면 3위 안에 드는 곳이 바로 맛집 거리로 불리는 동성로맛집이다. 유동인구가 많은만큼 대구동성로에는 볼 것도, 먹을 것도 다양하며 이곳의 맛집들은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맛이나 서비스가 상향평준화 돼 있다. 특히 최근 이 곳에서 인기 메뉴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국물 없이 고온화덕 에서 구워낸 ‘눈꽃찜닭’이다.

매장 내 설치된 대형 화덕에서 특제 소스로 조리하고 구워낸 닭에 치즈를 듬뿍 얹어 나오는데, 마치 눈이 내린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눈꽃찜닭’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동성로 눈꽃찜닭은 첨가물이나 염지한 닭 대신 신선한 생닭만을 엄선해 사용한다. 자체 개발한 눈꽃소스에서 24시간 저온 숙성된 닭이 400도의 고온에서 구워지면 특유의 ‘불맛’을 가진 웰빙눈꽃찜닭이 완성된다.

눈꽃찜닭만의 비밀소스는 MSG가 전혀 들어있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으며 천연 재료로만 엄선하여 만들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순살 찜닭과 뼈 찜닭, 크림 찜닭이 있다. 토핑으로는 치즈 외에도 떡 사리, 우동, 만두, 어묵 등이 있으며 매운 맛 조절이 가능해 입맛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찜닭을 먹은 후 제공되는 눈꽃 샤베트는 입 안을 개운하게 한다. 음료가 무한리필되며 테이크 아웃도 가능해 젊은층은 물론, 가족 단위 손님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눈꽃찜닭은 맵고 짠 맛이 강한 기존의 찜닭과는 달리 닭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치즈의 풍미가 더해져 감칠맛을 내고 있다. 어린이와 노년층, 젊은 층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 눈꽃찜닭 유현수 대표는 말한다. 유현수 눈꽃찜닭 대표는 "음식은 맛으로 인정을 받아야 한다”며 “신선한 생닭에 몸에 좋은 천연 양념, 그리고 고온으로 조리하고 구워내는 정성이 바로 눈꽃찜닭 맛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 대표는 “눈꽃찜닭 식구들은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눈꽃찜닭은 현재 동성로 본점과 상인동 점이 운영 중이며,6월중 수성구 만촌동 오픈한다. 입소문을 타고 전국 단위 프랜차이즈 문의가 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눈꽃찜닭 사이트(http://snowdak.fordining.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 문의나 상담은 전화(053-218-4000)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