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가격 부담 줄인 임플란트 올온포로 밝은 웃음 되찾아
상태바
통증·가격 부담 줄인 임플란트 올온포로 밝은 웃음 되찾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자연치는 아니지만 자연치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한 부분에 자연 치아처럼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시술인 점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임플란트 통증이나 부작용 때문에 시술에 대한 거부감을 강하게 표현한다.

어금니 임플란트나 전체임플란트 등의 다양한 임플란트 치료를 받기 위해 치과를 방문하는 이들 중 대다수가 임플란트 통증을 대부분 문의한다. 하지만 어떤 치과에서도 같은 시술이라 할지라도 이름만 같을 뿐, 진행하는 치료과정은 다르며 정확하게 어금니 임플란트나 전체임플란트, 임플란트틀니 등의 임플란트 시술 통증이 있을지 없을지는 환자에게 명확하게 대답할 수는 없다.

그 이유는 개개인마다 느끼는 통증의 차이가 있으며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원인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임플란트 통증에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는 없다.

그러나 임플란트 통증이 두렵다 할지라도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더 큰 치과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치료과정과 비용, 통증이 더욱 더 커질 수 있다. 그래서 임플란트 전문의들은 보통 환자들에게 통증에 대한 두려움은 잠시 잊거나 견디고,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임플란트 통증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하지 못한다. 이와 관련해 임플란트 치아 식립 개수를 줄여 임플란트 통증을 직·간접적으로 줄이고, 전체 임플란트 효과까지 낼 수 있는 임플란트 올온포가 화제다.

임플란트 올온포의 임플란트 식립은 일반적인 임플란트 식립 방법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와 같이 잇몸과 수직으로 심는 것이 아닌 30도에서 45도의 경사로 비스듬하게 임플란트를 심고, 인공치아를 그 임플란트에 브릿지로 연결하여 치아에 하중 되는 무게를 골고루 분산하여 식립 된 임플란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시술 방법이다.

임플란트 올온포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 뼈 이식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과 전체 임플란트를 식립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시에 비용적인 절약 및 통증 완화를 크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광화문에 위치한 임플란트 올온포 병원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은 “올온포의 특징은 단 4개의 임플란트 식립으로 전체 임플란트를 한 듯 심미적으로 자연치아와 육안으로 구별이 안될 만큼 우수하며, 기능적 저작력 도한 자연치아의 70% 이상을 회복할 수 있기에 식사 시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섭취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이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규호 원장은 "틀니처럼 대화 도중에 갑자기 탈락되는 현상도 전혀 없으며, 그 누가 봐도 임플란트를 했는지 쉽게 구별할 수 없게 됩니다. 올온포는 상악과 하악에 각 4개의 임플란트 만을 식립 하여, 나머지 치아를 임플란트와 브릿지(고정형 인공치아) 방식으로 연결하여 자연스럽고 단단하게 치아 전체를 복원하여 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