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새로운 인증 표준 ‘ARM 엠베드 지원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ARM, 새로운 인증 표준 ‘ARM 엠베드 지원 프로그램’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고효율 프로세서 기술선도기업 ARM은 엠베드(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 도입율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인증 표준인 ARM 엠베드 지원 프로그램(ARM mbed Enabled program)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IoT 제품 구축률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ARM은 파트너들이 상호운용 가능한 엠베드 기반 디바이스 상표를 붙일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한다.

이번 인증 프로그램은 실리콘과 모듈을 비롯 OEM 제품과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개발자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도입되는 솔루션들을 다룰 예정이다. 인증은 무료로 가능하다.

ARM IoT 비즈니스 마케팅 부사장 자크 쉘비(Zach Shelby)는 “ARM 엠베드 지원 인증은 다양한 IoT 생태계에서 활용되는 기술들에 대한 전문가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는다”며 “이는 상업적 잠재력 발현을 위해 상호운용성, 신뢰 및 보안 표준화가 요구되는 최종시장에서 신뢰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ARM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은 상호운영 가능한 개발 플랫폼, 컴포넌트, 서비스로 구성된 생태계를 통해 10만명 이상의 개발자 커뮤니티가 한층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시장에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은 실리콘, OEM 제품, 클라우드 서비스의 상호운용 및 대량생산의 가능성을 보증한다.

한편 지난해 10월 ARM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이 발표된 이후, 초기 24개 파트너에서 시작했던 엠베드 파트너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성장, 현재 어드밴텍, 아토스, 캡티바, 에스포텔, 맥심인터그레이티드, 메가칩스, 스메시링크, 티에토 등 8개의 새로운 파트너들이 합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