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독 연상시키는 볼 처짐·심부볼, 한방성형으로 안전하게 해결
상태바
불독 연상시키는 볼 처짐·심부볼, 한방성형으로 안전하게 해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정보] 40대 초반 이 모씨(여, 주부)는 최근 어린 조카가 자신을 보며 ‘불독’을 닮았다고 말해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어릴 때부터 유난히 볼 살이 많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볼록한 볼 살이 피부 탄력을 잃고 처져 말 그대로 불독과 같은 인상으로 변해 버린 것. 

이 씨는 “어릴 땐 귀여워 보였던 볼 살이 나이가 들면서 처지자 얼굴도 더 커 보이고 심술 맞아 보이는 인상으로 변했다”며 “처진 볼 살을 끌어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소연했다.

탱탱하고 탄력 있는 동안이 대세인 요즘,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어릴 때는 사탕을 물고 있는 듯 볼록한 볼살이 귀여움의 상징으로도 여겨지지만, 본인에게는 큰 스트레스 요인이다.

특히 볼 부분에 집중된 지방이 단순한 피하지방이 아니라 잘 빠지지 않는 심부볼 지방일 경우, 고민은 두 배가 된다. 심부볼 지방이란 저작근보다 깊은 곳에 위치해 위로는 관자놀이 부위, 뒤쪽으로는 턱뼈의 안쪽 부위까지 넓게 분포된 지방으로, 피하지방과는 달리 주머니에 싸여 있다. 발달한 심부볼은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빠지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처져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늙어 보이게 된다.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의 시술과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이 볼처짐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꼽힌다. 

하지만 필러, 보톡스 부작용이 최근 계속해서 보고되고 있을 뿐 아니라 부작용 여부를 떠나 얼굴에 이물질을 넣어야 한다는 것 자체에 거부감이 느껴져 시술을 선뜻 결정하기는 어렵다. 또한 심부볼 제거의 경우 보통 볼지방 제거 수술을 실시하는 데, 지방을 지나치게 제거하면 오히려 수술 전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보다 안전하게 처진볼과 심부볼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한방성형을 선택하는 환자들이 늘었다.

채움과비움한의원 문상현 원장은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볼 처짐은 침 시술을 통해 안면의 골피부인대를 자극해 수직버팀벽을 강화하고, 안면근(표정근과 저작근)의 긴장과 이완의 균형을 되찾아 기혈순환을 정상화시키면서 피부의 교원섬유, 탄력섬유의 재생을 촉진해 피부탄력을 개선시킴으로써 호전될 수 있다. 또한 매선시술을 병행하면 더욱 강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채움과비움한의원에서 시술하는 동안침의 경우, 특수 침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이 안전하다. 보톡스나 필러, 지방이식, 실리프팅 등과 달리 시술 부위에 다른 물질을 주입하지 않고 신체를 보다 활성화 하는 방법으로, 뭉친 지방을 풀어주고 피부 탄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심부볼 개선 효과도 탁월하다. 부작용 및 후유증이 시술에 비해 적으며 효과도 장기간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채움과비움한의원에서는 피부탄력 저하, 피부 처짐과 주름, 모공확대 등 다양한 피부문제를 개선해 국소부위가 아닌 얼굴 전체를 젊고 아름답게 회복시켜주는 다양한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