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과 여드름흉터, 한방 피부과 치료로 말끔하게
상태바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한방 피부과 치료로 말끔하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규림 한의원

[건강정보] 최근에는 사춘기 청소년뿐 아니라 스트레스, 야근, 과로 등으로 성인들도 성인여드름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효과 좋은 여드름 치료방법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현대에는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도 다양하고 여드름 증상에 따른 여드름 치료방법들도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것이 자신에게 효과가 있는지 선택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위에서 여드름과 여드름흉터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보면 인터넷에서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 빨리 없애는 법 등을 조회하여, 여드름에 효과가 좋은 여드름 스킨로션 화장품, 여드름비누, 여드름흉터재생크림, 여드름흉터프락셀 등의 레이저 시술 등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지만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중에 성인이 되어서도 남는 여드름자국과 여드름색소침착, 여드름흉터는 더욱 고민인데 대부분은 화장으로도 커버가 잘 되지 않으며 두꺼운 메이크업 잔여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더욱 자주 발생하게 되어 피부건강에 더욱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된다.

이런 여드름자국은 여드름이 있었던 자리에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성되면서 피부에 붉거나 거뭇거뭇한 색소 침착이 일어난 상태고, 여드름흉터는 염증에 의해 진피층까지 손상됐던 피부가 제대로 차오르지 못하고 움푹 패인 것이다. 따라서 여드름자국은 피부의 색이 변한 것, 여드름 흉터는 피부의 조직이 훼손된 것을 의미하며 발병 이유가 틀리기 때문에 치료의 방법 역시 달라진다.

여드름 치료를 한의원에서는 여드름흉터의 경우에는 흉터 부위에 자연 재생을 통해 새살이 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많이 쓴다. 침술을 이용하여 함몰된 흉터 부위에 침자극을 통해서 인위적 자극을 주어 조직의 생성이 되도록 유도하는 방법이다.

여드름흉터 치료 침술 중 미세약초침은 천연성분으로 구성된 미세한 약초침을 얼굴이나 등, 가슴, 팔에 가볍게 침투시켜줌으로써 침성분이 진피층에서 분해되면서 피부 턴오버주기를 빠르게 해 피부 외층이 벗겨지고 피부 문제를 물리적으로 해결하는 치료방법이다. 이 방법을 통해 자연스러운 표피 재생이 일어나 여드름과 여드름자국에 특히 효과적이다. 또한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에 리프팅을 도와주고 어둡거나 얼룩덜룩해진 얼굴 안색의 개선을 도와주기도 한다.

이렇게 한방 여드름자국흉터 치료는 여드름 자국과 흉터 개선에 좋은 도움이 되며, 그 외에도 모공각화증, 잔주름 완화, 피부 잡티 제거, 블랙헤드 완화 등 다양한 피부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시켜 주어 인기가 있다.

한방 피부과 규림 한의원 수원점 박지순 원장은 “같은 부위의 비슷한 여드름 증상이라도 개인별 체질이나 환경 등에 따라 원인이 각기 다르게 때문에 한약 처방이나 시술 방법도 다르다. 때문에 전문 한의사와 상담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 치료로 잘 알려진 한방 피부과 규림 한의원 수원점에서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세밀하게 파악해 개인별 맞춤 치료를 하고 있다. 패인 흉터 하나하나에 침 자극을 주어 새 살이 돋아나게 하고 전체적인 피부의 탄력과 재생력을 회복시키는 침 치료법을 통해 모공과 여드름자국, 안색까지 개선되도록 하는 등 건강한 피부의 회복을 위한 한방피부치료요법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규림 한의원 수원점은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염증성여드름, 성인여드름, 예민·난치성여드름, 사춘기여드름 등의 치료는 물론 진맥을 통한 1:1 맞춤한약과 다륜침, 매선침, 천연약초침, 생기스케일링, 홈케어관리 등의 다양한 한방 피부치료와 한방 다이어트, 한방성형(매선), 여성질환(생리통, 무월경, 질염, 질수축) 등을 진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