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아카데미,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기회 제공
상태바
한국마케팅아카데미,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기회 제공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정보]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의사는 10명 중 7명으로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사회적 제약으로 인해 경력단절을 겪은 가정주부가 다시 사회로 복귀하는 것은 생각하는 것만큼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생후 25개월 된 아이를 둔 김지선(만 35세) 씨는 정직원으로 일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한다. 잦은 야근과 과중한 업무에 시달려 풀타임 근무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녀는 “아이를 키워야 하기 때문에 풀타임 근무는 꿈도 못 꾸는 일”이라며 막막한 속사정을 털어놨다.

이 때, 나이와 경력에 무관하게 주부일자리, 재택부업으로 온라인광고와 관련된 일로 육아는 물론 취업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게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한국마케팅아카데미에서는 온라인마케팅의 기본부터 전문가과정까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마케팅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모두 모의수업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자체 창업지원연구소를 운영해 교육사업, 요식업, 부동산, 쇼핑몰 마케팅 등 180여개 분야와 관련된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체 수강생에게 일거리도 지원하고 있다. 일시적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평생회원서비스’를 시행해 수강생을 꾸준히 관리한다. 이는 향후 여성의 사회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카데미 수강생 신은영(44세, 경북) 씨는 “마케팅에 관련된 경력이 전혀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카데미의 실무맞춤형 교육을 통해 1:1 개인코칭을 받아 교육적 성장은 물론 수입까지 얻을 수 있었다”고 전하며 “일하는 기쁨을 다시 만끽할 수 있게 돼 전문적인 온라인마케터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포부와 자신감까지 생겼다”고 말했다. 

한국마케팅아카데미 실무교육교수에 따르면 아카데미 온라인마케팅 교육은 동종업계에서 최초로 교육-실무연계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어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카페, 키워드광고, SNS 모바일광고, 지식인마케팅 등 수익활동을 할 수 있는 강의를 온라인을 통해 들을 수 있다”며 “이러한 온라인마케팅 교육 시스템으로 수강생의 전체 78%에 해당하는 20대 후반에서 50대 가정주부의 취업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온라인마케팅 재택근무 성공사례와 주부창업, 여성창업, 프리랜서 마케터로의 성공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 정보는 한국마케팅아카데미 홈페이지(me2.do/GPVD2fdh)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