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가슴보형물종류부터 똑똑하게 고려해야
상태바
가슴성형, 가슴보형물종류부터 똑똑하게 고려해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데콜테(décolleter), 프랑스어로 목과 어깨 그리고 가슴을 드러내게 함을 의미한다.

목선부터 쇄골로 이어져 결국 가슴으로 향하는 데콜테라인은 여성성을 한껏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여름은 많은 여성들의 테콜테라인이 깊이 있는 가슴골로 이어져 여성성을 극대화 한다. 이런 깊이 있는 가슴골을 결정짓는 것은 역시 풍만한 가슴이다.

그러나 풍만한 가슴은 선천적인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체구가 작고 흉곽이 좁은 동양인의 경우에는 선천적으로도 풍만한 가슴을 갖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도 가슴확대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가슴수술에 대한 정보는 성형외과의 상담실장을 통한 정보에 의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 가슴성형을 생각하는 여성들을 위해 가슴보형물 대표 제조사인 프랑스 세빈(SEBBIN)과 함께 가슴 보형물 종류부터 알아보았다.

▶ 내용물에 따른 분류
유방 보형물은 실리콘으로 된 백속에 다양한 종류의 내용물이 들어가 있는 것을 기본 구조로 한다. 생리식염수 보형물과 실리콘 겔 보형물이 가장 대표적인 구분이다. 생리식염수 보형물의 경우에는 사람의 체액과 동일한 성분으로 구성된 것으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파손시 인체에 흡수되어도 해가 없다. 하지만 인위적인 촉감과 부자연스러운모양, 그리고 쉽게 터져버리는 내구성의 문제로 지속적인 보형물교체 및 재수술이 불가피하여 현재 사용되고 있지 않다.

반면 실리콘 겔 보형물은 젤리같이 부드러운 실리콘 겔로 구성되어 촉감과 모양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세빈을 포함하여 엘러간, 멘토의 보형물은 인체 무해성으로FDA의 승인을 받은 누실 실리콘사와 ASC어플라이드 실리콘사의 겔을 사용하고 있다.

▶ 모양에 따른 분류
모양에 따라 원형 모양의 라운드와 물방울보형물로 구분이 된다. 라운드의 경우에는 바닥이 둥글고 가운데가 봉긋하며 사람의 신체 동작에 따라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표현한다는 특징이 있다. 처진 가슴과 전체적인 바디 볼륨감을 살릴 때 적합한 보형물이다. 반면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물방울 모양 보형물은 가슴의 형태와 유사한 모양으로 아랫가슴이 윗가슴보다 더 풍만한 형태를 갖고 있어서 가슴의 크기가 너무 작은 경우와 평평한 가슴에 적합하다.

▶ 표면에 따른 분류
보형물 표현의 처리방법에 따라 텍스쳐드타입(Textured type)과 스무스타입(Smooth type)으로 구분된다. 텍스쳐드타입의 경우 표면에 미세한 굴곡이 있어 거친 표면이 만들어져있는데 이러한 표면이 가슴조직에 잘 고정이 되어 잘 움직이지 않으며 가슴모양 변화의 가능성이 낮다. 반면 스무스타입의 경우 표면이 얇고 매끄럽게 처리되어 있어서 만질 때 부드럽게 느껴지며 얇은 피부와 가슴조직이 부족한 가슴에 적합하다

풍만한 가슴을 위한 수술 결정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뿐만아니라, 주체적으로 가슴 보형물의 종류부터 꼼꼼하게 인지한 후 결정되어야만 한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체적인 특성과 가장 아름다운 조화를 이룰수 있는 가슴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가령 세빈(SEBBIN) 보형물의 경우에는 우리와 상체사이즈가 비슷한 유럽여성의 체형을 세밀하게 디자인하여 풍만하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이처럼 보형물 각각의 세심한 차이와 특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후회 없는 가슴 성형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