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렐, 저전력 RF 리시버 출시
상태바
마이크렐, 저전력 RF 리시버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kbps 데이터 전송속도에서 -112dBm 민감도 제공

마이크렐코리아(대표 오영준, www.micrel.com)는 400~450MHz의 저전력 수퍼 헤테로다인(Super-Heterodyne), 이미지 제거 및 OOK/ASK 리시버 제품군으로 ‘MICRF229’와 ‘MICRF230’을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모두 1kbps 데이터 전송속도에서 -112dBm의 민감도를 갖추고 있으며, 3.5V에서 5.5V로 구동된다.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신하는 동안에도 전류소모가 6mA 미만에 불과하며, RKE(Remote Keyless Entry) 및 차고 개폐기(Garage Door Openers)를 비롯한 여타 저전력 및 낮은 데이터 전송속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ICRF229 및 MICRF230은 현재 양산제품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1000개 기준으로 가격은 1.60달러이다. 샘플은 온라인에서도 주문 가능하다.

브라이언 헤다야티(Brian Hedayati) 마이크렐 리니어 및 전력 솔루션 부문 마케팅 부사장은 “글로벌 홈 오토메이션 및 제어 마켓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고, “이러한 마켓은 보안 및 조명 제어가 필요하며, 마이크렐의 새로운 RF 제품은 저전력, 저비용, 견고한 RF 솔루션을 기반으로 이러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마켓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MICRF229 및 MICRF230은 하나의 크리스탈 및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 있으면 구현이 가능하다. MICRF229는 오토-폴(Auto-Poll) 기능을 통해 리시버가 활성화된 동안 전력소모를 0.5mW 미만으로 감소시키고,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활성화되기 전 유효 신호들을 폴링할 수 있다. 또한 MICRF230은 부가적인 스퀠치(Squelch) 기능을 갖추고 있어 유효 비트가 감지될 때까지 데이터 출력을 비활성화시키고, 전력소모를 줄이기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저전력 셧다운 모드로 유지되도록 함으로써 공급 전류를 0.5uA 만을 소모하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