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엑스키퍼’ 기능·편리성 강화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엑스키퍼’ 기능·편리성 강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5.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PC·스마트폰 관리 솔루션…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솔루션으로 활용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자녀의 PC, 스마트폰 관리 솔루션 '엑스키퍼'의 기능 및 UI 개선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스키퍼는 자녀가 사용하는 PC와 스마트폰에서의 유해물 차단은 물론 ▲기기 사용시간 설정 ▲실 사용시간 사용내역 모니터링 ▲자녀 위치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청소년들의 기기 중독을 예방해주는 청소년 보호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 개선 및 추가와 함께 홈페이지, PC용 에이전트, 모바일앱의 디자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함께 개선됐다.

‘엑스키퍼PC’는 1대의 PC에 여러 명의 자녀를 등록해 개별 관리할 수 있는 자녀 추가 기능이 추가됐다. 이렇게 등록된 자녀들은 게이트페이지를 통해 각자의 비밀번호 입력 후 손쉽게 사용자 전환이 가능하다.

‘엑스키퍼 모바일’의 경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보행 중 전화나 음악 듣기 같은 기능은 사용할 수 있지만 사고의 위험이 있는 SNS, 메신저 등의 앱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자녀 위치 조회 기능 역시 강화됐다. 미리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자녀의 위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위치 자동 알림 설정 기능을 통해 등하교, 학원 출석 등 패턴화된 위치를 자동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조회에 민감한 자녀들을 배려해 위치 조회 요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자녀 스스로 자신의 위치를 부모에게 전송하도록 유도하는 위치 조회 요청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공통적으로 사용시간 관리에 대한 기능이 강화됐다. 기존 1시간 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했던 사용 시간 설정을 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해 더욱 세밀한 사용 시간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총 사용시간 관리 기능도 함께 추가돼 24시간 중 정해진 시간에만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김기연 지란지교소프트 키퍼사업부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는 실제 고객들의 VoC를 바탕으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엑스키퍼를 일방적인 차단을 위한 솔루션이 아닌 자녀들과의 소통을 통한 자율 관리는 물론 자녀들의 안전까지 지켜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엑스키퍼 업데이트를 기념해 엑스키퍼PC와 모바일 20일 무료체험 및 사용 노하우 공유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엑스키퍼 홈페이지(http://www.xkeep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엑스키퍼는 현재 ‘전기통신사업법령’ 개정과 관련해 청소년 스마트폰 유해차단 앱 보급이 의무화 됨에 따라 알뜰폰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현재 유해물 차단과 스마트폰 중독 예방 등 종합적인 자녀 관리가 가능한 엑스키퍼 모바일(유료)과 유해물 차단 전용의 엑스키퍼 가드(무료)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