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음원배급사 ‘빅밴드’와 음원수출 계약
상태바
다날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음원배급사 ‘빅밴드’와 음원수출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최병우)가 글로벌 음원배급사인 빅밴드(대표 어재경)와 음원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빅밴드는 아이튠즈, 구글뮤직, KKBOX, DEEZER, 스포티파이, 스핀렛 등 전세계적으로 다수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초대형 음원플랫폼에 K-pop을 공급하는 글로벌 음원 배급사로 다날엔터테인먼트의 핵심 음원콘텐츠를 전세계 180여개국에 배급 및 공급할 예정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여오규 본부장은 “빅밴드의 유통망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이 K-pop의 열기를 함께 느끼고 최신 음원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제2의 강남스타일, 싸이와 같은 K-pop과 한류스타가 탄생할 수 있도록 유통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빅밴드와 음원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튠즈와 구글뮤직은 미국 및 유럽 등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KKBOX는 일본, 대만, 싱가폴 등 동남아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동남아 최대의 음악 플랫폼이다. 또 스포티파이는 전세계 30여개국에 진출해 24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있으며, DEEZER는 전세계 182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2위 규모의 음악스트리밍 사업자로 잘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