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20~30대, 신(新) 부동산재테크 비법은?
상태바
실속형 20~30대, 신(新) 부동산재테크 비법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층 중심으로 교통여건 편리한 주거형오피스텔 분양 열기

[생활정보] 수도권 전셋값이 치솟자 아파트 닮은 주거용 오피스텔 인기가 높다. 아파트 전셋값과 매매가 격차가 줄어든데다 오피스텔의 경우 대부분 도심 상업지역에 자리해 생활여건이 편리해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받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수익률도 높게 나타나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넓은 집이 필요없는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아파트 전세에 살기보다 비슷한 넓이의 중형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건축법상 주거용지에만 들어설 수 있는 아파트와 달리 오피스텔은 준주택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상업용지나 업무용지 등에도 들어설 수 있어 주변 상권이 발달돼 있고 역세권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각종 인프라가 잘 구비돼 있어 생활환경이 좋아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대 금리 인하로 오피스텔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다시 각광 받는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높은 전세가로 인해 실주거용도로 오피스텔을 찾는 젊은 층의 실수요자들도 많다”며 “아파트처럼 고급스러운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들은 상품가치가 높아 투자자나 실수요자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아파트에서만 선보였던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오피스텔이 분양준비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구파발역에 착공중인 ‘은평뉴타운솔하임’이 그 주인공이다. 

‘은평뉴타운솔하임’은 은평구에서 처음으로 가변형설계와 듀플렉스설계를 도입해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희소성있는 구조를 선보인다. 또한 굵직한 개발에 따른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어 저금리 시대에 유망 투자처로 떠오를 전망이다.

‘은평뉴타운솔하임’ 오피스텔은 3개동으로 오피스텔은 A, B, C 세가지 타입으로 지하 5층~지상 19층으로 지어져 288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며 20층으로 지어질 소형아파트(도시형생활주택)는 260세대 총 548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다.

사업지는 은평뉴타운 상업1블록으로 시행·시공을 맡은 (주)삼전건설이 직접 매입하여 자금의 안정성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배후수요도 크게 늘어날것으로 보인다. 2016년 완공을 앞둔 복합쇼핑몰 ‘롯데몰은평’과 2018년 개원예정인 서울 서북부 최대규모의 카톨릭성모병원, 세계 최고 수준의 소방행정타운 등 연이은 개발호재들이 예정돼 있다.

특히나 은평뉴타운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롯데몰은평’의 바로앞에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솔하임’은 편의시설은 물론이고 문화생활까지 한번에 누릴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은평뉴타운솔하임은 교통여건도 매우 좋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도보2분거리의 초 역세권으로 통일로IC 와 외곽순환도로가 있어 서울시내는 물론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GTX와 신분당선도 기본계획을 수립중에 있어 앞으로의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은평뉴타운솔하임’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의 견본주택은 3호선 연신내역 인근에 운영중이다.

►견본주택 주소: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322-2
►문의전화: 1877-87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