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갑자한의원 “다이어트의 적 요요, 체계적인 한방 다이어트로 잡는다”
상태바
청주 갑자한의원 “다이어트의 적 요요, 체계적인 한방 다이어트로 잡는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정보] 여름이 다가오면서 각양각색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다이어트를 마음을 먹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요요현상’이다.

열심히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했음에도 곧바로 이전보다 더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반복된다면, 잘못된 방법을 버리고 새로운 다이어트 관리 방법을 찾아보아야 한다. 최근에는 요요현상의 해답을 한방에서 찾는 경우가 늘었다.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먼저 비만의 원인을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원인과 체질에 따라 처방한 한약을 복용하면서 비만 치료를 병행한다. 다이어트 한약은 식욕을 효과적으로 잠재워주는 방법이다. 개개인에 맞는 한약재로 제조해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을 줄이고, 체질 개선을 도와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 등이 선호한다.  

다이어트 한약과 함께 한방 비만 치료를 병행하면 도움이 되는데, 다이어트 한의원의 비만 치료 중 하나인 지방분해침은 복부와 허벅지, 팔뚝 등 운동으로도 빼기 어려운 특정 부위의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비뚤어진 체형을 교정해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추나 요법 골반교정 또한 체중 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한방 비만 치료 방법의 하나다.

이처럼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체중 감량 효과와 특정 부위의 지방 감소는 물론,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돼 장기적으로 요요현상을 예방해주는 체계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한약이나 한방 치료를 무조건 맹신하는 것은 금물이다.

청주 다이어트 한의원인 갑자한의원 관계자는 “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인 체질을 바로잡아 치료하게 된다. 다이어트 한약과 비만 치료, 식단 관리를 통해 체계적으로 체중을 감량해야 효과를 가장 극대화할 수 있다”며 “전문가의 정확한 진찰을 통해 내게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요요없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청주에 위치한 갑자한의원은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더불어 척추교정 장비인 MID를 도입해 체형교정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밖에 비염 치료 클리닉 및 성장클리닉 등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