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빌라 인기 급증, 분양 받는 노하우는 따로 있다?
상태바
신축빌라 인기 급증, 분양 받는 노하우는 따로 있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치솟는 전셋값에 울상을 짓는 세입자들이 늘고 있다. 계약 만료 기간이 도래하면서 부동산 시세 증가를 이유로 전세 입주금 역시 큰 폭으로 뛰어 올랐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전세 품귀 현상이 빚어지면서 가격 상승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

이에 따라 전세 입주 자체를 포기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전세에 미련을 버리고 아예 내 집을 마련하자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전세 입주 및 재계약을 포기한 입주민들이 신축빌라 매매에 관심을 돌리면서 거래량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신축빌라의 경우 동일한 전용면적대의 아파트보다 더욱 저렴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파트 전세 입주금으로 동일한 평형대, 혹은 그 이상의 조건을 갖춘 신축빌라를 분양받을 수 있는 것. 최근에는 신축빌라의 옵션 등이 아파트와 비교할 때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따라 저렴하고 생활 편의를 높인 신축빌라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신축빌라를 분양 받을 때에는 여러 조건들을 눈여겨 살펴보아야 한다. 특히 신축이니 만큼 마감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무턱대고 부동산 관계자의 의견에 따른다면 자칫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신축빌라를 분양 받을 때 먼저 내부 벽지 등의 소재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신축의 특성 상 새집증후군의 우려가 존재하기 때문. 벽지나 장판 등이 친환경 소재로 이루어졌는지 면밀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이 부분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아울러 평면도 등을 확인하여 불법 확장 구조를 갖춘 신축빌라는 아닌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불법 확장한 신축빌라의 경우 샌드위치 패널 등으로 불안한 마감 과정을 거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 이는 차후 하자 발생률을 높일 뿐 아니라 방음, 단열 등의 기능에도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신축빌라를 분양받을 때에는 여러 부동산에서 발품을 파는 것보다 전문 서비스 업체를 통해 여러 조건들을 상세 비교하는 것이 더욱 수월하다. 신축빌라들을 이곳 저곳 방문해보며 장·단점을 따질 경우 제대로 알아보기도 전에 녹초가 되어버리기도 한다. 따라서 신축빌라 전문 분양 사이트에서 모든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제공받는 것도 편의를 높이는 방법이다.

신축빌라 전문 중개 사이트 ‘GM하우징(www.geomahousing.com)’은 서울, 인천, 경기 지역 내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들을 상세히 제공하고 있어 신축빌라 분양에 도움을 주고 있다. 분양가부터 실입주금, 신축빌라 내부 상세사진 등을 선보이면서 한 눈에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GM하우징은 빌라분양정보뿐 아니라 급매물분양정보, 낮은실입주금정보 등의 서비스를 통해 세대별 맞춤 신축빌라 분양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GM하우징 관계자는 “GM하우징은 신축분양 설계, 시공, 분양 전문기업으로 고객이 원하는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가장 최적화된 매물을 소개하고 있다”며 “그동안 신축빌라를 분양받고자 이곳 저곳 부동산에서 발품을 팔았던 번거로움을 없앴다는 면에서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축빌라분양 문의는 전화(02-2062-1108)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