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티,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미래 바꿀 공모전 베스트 5 선정
상태바
위비티,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미래 바꿀 공모전 베스트 5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1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하나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까? 공모전 전문 포털사이트 위비티(www.wevity.com)에서 가정과 국민의 행복을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공모전 베스트 5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창조경제의 주역을 발굴하는 창업 경진대회,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활용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사진/포스터 공모전, 저출산 극복을 위한 UCC 및 포스터 공모전, 공공디자인 등 국민의 행복과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해 주최하는 공모전들이다.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조경제의 주역을 발굴하고, 창조경제혁신 센터를 통한 집중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총상금 4억 원의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며 5월 2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2015년 신재생에너지 36.5도 공모전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창의적인 생활제품 아이디어 부문과 자연이 주는 선물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한 사진, 포스터 부문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2015년 저출산 극복을 위한 UCC 및 포스터 공모전
저출산 시대와 우리의 미래, 생명존중과 결혼, 인구와 경제 등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며 6월 2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2015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100세 시대를 맞이해 디자인으로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주최하며 7월 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2015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
시민과 소통하는 수도권 광역교통 체계 구축을 위해 수도권교통본부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위비티는 공모전 참여와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아이디어, 노하우, 참고자료 등을  위비티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지역혁신콘텐츠 공모전, 중소기업청 창업 경진대회, 노인적합형 일자리 현상 공모, 워크넷 서비스 제안 공모 등에서 다수 수상한 위비티의 공모전 코칭 전문가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주최되는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보람 있고 가치있는 일이라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공모전 베스트 5는 5월 현재 진행중인 공모전을 기준으로 이용자의 관심도가 높은 공모전 중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를 표방하는 공모전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