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 출시
상태바
SAP,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클라우드 결합 … IoT 지원 HANA 클라우드 추가 기능 공개

SAP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5월 7일 폐막한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솔루션인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은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해 초연결 시대의 디지털 경제를 선도한다는 방침으로, SAP는 기존의 마케팅 업종별 솔루션(line of business) 외에도 금융, 회계, 조달, 제조 및 제품 수명 관리 등 전문 서비스 영역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은 올해 2월 출시한 SAP 비즈니스 스위트 4 HANA(SAP S/4HANA)를 클라우드로 공급하는 것이다.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솔루션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로 적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혁신 주기를 분기 단위로 단축함으로써 끊임없는 지속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한다.

더불어 SAP 자회사인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의 인재 관리, 아리바(Ariba)의 조달용 솔루션 등 SAP의 다른 클라우드 솔루션을 SAP S/4HANA에 통합, 기존 SAP 솔루션이 제공하는 이점을 누리면서 필요에 따라 IT 전략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한다.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은 정기 사용 형태로 제공되며, SAP는 사전 정의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상 시스템 전환, 구축 패키지를 제공해 도입을 도울 예정이다.

베른트 루커트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 이사회 임원은 “SAP S/4HANA 클라우드 에디션의 출시로, SAP는 차세대 비즈니스 스위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SAP S/4HANA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유일한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SAP는 고객들이 최신 디지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대규모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는 또한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SAP HANA Cloud Platform)의 IoT 기능도 공개했다. 새로운 기능은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IoT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IoT 솔루션을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 구축 및 운용하게 하며, 운영 효율성을 개선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고객들이 어디에서나 IoT용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도록, 경량의 내장 데이터베이스인 SAP SQL(SAP SQL Anywhere suite)의 무료 사용권을 무제한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