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인하대에 ‘엑스포탈’ 공급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인하대에 ‘엑스포탈’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학교 학생 포탈시스템 전면 개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인하대학교가 ‘엑스포탈(eXPortal)’로 학생 포탈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인하대학교는 노후화된 시스템 개선을 통해 관리의 효율성을 증진하는 한편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직관적인 UI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 아래 프로젝트를 실시했으며, 이를 위해 토마토시스템의 엑스포탈을 도입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장애인 차별 금지법 준수를 위해 전체 시스템을 설계해 누구나 웹 접근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환경을 개선했으며, 인하대학교는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사용성 증대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인하대학교가 도입한 엑스포털은 감사원, 산림청, 한국스마트카드, 국방전산정보원, MG손해보험, 호서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계명대학교, 대림대학교 등에 공급돼 우수성을 입증한 사용자 맞춤형 포털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해 공공 정보화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사장은 “학생 포탈시스템의 동시 접속 폭주를 대비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시스템 설계 및 소스를 최적화했다”며 “맞춤형 포탈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업무 협업이 가능해지며 업무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하대학교는 학생 포탈 시스템 개편과 함께 토마토시스템의 SSO 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도 함께 도입해 보안 취약점 개선으로 정보보안 수준을 높이고, 10여개의 주요 업무시스템을 단일 인증 방식으로 연계하는 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