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성형 '매선침'으로 V라인부터 눈밑ㆍ팔자주름리프팅 등 동안성형효과
상태바
한방성형 '매선침'으로 V라인부터 눈밑ㆍ팔자주름리프팅 등 동안성형효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해지면서 성형수술은 필수불가결한 삶의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나 성형수술 횟수가 늘어나는 만큼 수술 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레이저 및 절개와 같은 절차가 없는 한의원의 '비수술 한방성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수술 부담이 큰 직장인들과 중장년층에게 주름제거, 페이스리프팅은 물론 얼굴윤곽조정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성형은 시술 받은 즉시 얼굴윤곽이 뚜렷해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겨 축소되어 보이며 얼굴 전체가 편안해진 느낌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 표정근의 움직임을 막거나 방해하지 않으면서 피부탄력과 근육의 긴장, 경결을 풀어 자기가 가진 본래의 표정을 자연스럽고 풍부하게 하여 부드럽고 건강한 표정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 자연스러운 외모변화를 추구하는 40대 이상이 선호
일반적으로 동안이라 함은 주름 없이 맑고 탄력 있는 얼굴, 계란형의 부드러운 외모를 들 수 있다. 성형한 티가 나는 것을 좋아하는 젊은 층보다 성형수술에 대해 신중한 40대 이상의 여성들이 수술을 한 티가 전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한방성형, '매선침'을 선호하는 편이다.

한방성형은 침∙약실 등을 이용하여, 피부의 근육층과 진피층을 자극하여 원하는 부위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주는 원리이다. 그 중 매선침을 이용한 매선요법은 인체의 성분과 같은 단백질의 실을 피부 속에 자입하여 경혈과 근막을 자극하는 시술이다. 얼굴의 처진 근육을 올려서 주름을 개선하고, 자연스런 얼굴윤곽을 살려 얼굴을 동안으로 만들어 준다고 해서 '동안침' 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한방성형은 양방치료에 비해 수면마취, 절개 등의 수술적 처치가 없고, 출혈이 적어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이 없어 70대 이상의 높은 연령대에도 큰 무리 없이 시술적용이 가능하다. 이런 장점 때문에 5월 '어버이의 날', '추석' 등의 휴일 전후로 자녀들이 부모님의 손을 이끌고 내원하여, 효도 선물이라는 명목으로 한방성형을 권해드리기도 한다.

▶ 개인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시술 횟수와 비용
동안침은 주름이 생긴 부위와 깊이에 따라 횟수와 가격이 차이가 난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주름의 깊이가 깊고, 피부탄력이 떨어져 있는 편이라 적어도 3~5회 이상은 시술을 꾸준히 받아야 원하는 만큼의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름을 옅게 하면서 탄력은 물론, 라인도 살려주기 때문에 시술 후 인공적인 느낌이 거의 없으며 기존 성형수술 가격대비 금액이나 효과적인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 다양한 매선종류와 피부관리 병행이 효과를 배가
한방에서는 일반 매선 외에도 피부 진피층을 좀더 효율적으로 오래 자극하고 리프팅 효과가 강화된 '회오리 매선(나선형태), 가시돌기형 매선(굵은 가시돌기 형태), 두줄 매선(2줄 형태로 2중 장력) 등'을 병행하여 사용한다.

매선침 시술 시 대사량을 높이고, 지방을 분해시키고,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지방이 빠지게 하는 원리인 산삼비만약침을 쳐진 피부와 턱 밑으로 주입하기도 한다. 매선침과 함께 시술 시, 슬림 하게 얼굴의 V라인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약초침, 연예인필, RD테라피, 아이스테라피 등의 탄력위주의 피부관리를 병행하면 환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은 "동안침은 전혀 다른 외모로 '변신'은 할 수 없지만, 칼자국 없이 가장 자기다운 본래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변화'는 가능하다. 외모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한방성형의 목적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진형 원장은 "최근 팔자주름, 눈밑주름 외에도 가슴, 코 등을 활용한 한방성형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시술인지를 결정해야 한다"라며 "검증된 안전한 시술과 함께 풍부한 임상경험을 겸비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 고 강조했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