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동탄 더블 역세권 오산시티자이 아파트 동·호수 선착순 지정 분양
상태바
오산 동탄 더블 역세권 오산시티자이 아파트 동·호수 선착순 지정 분양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기준금리가 사상 처음으로 1%대로 떨어지면서 분양시장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줄어든 금리 부담에 수요자들이 신규 분양 시장으로 눈을 돌리자, 건설사들도 앞다퉈 새 아파트 공급에 열을 올리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4월 한 달간 전국에서 공급되는 아파트는 총 5만8천608가구에 달한다. 이는 역대 최다 분양 물량으로 이달 말까지 신규 아파트 청약 일정이 빼곡하게 잡혀 있다.

이런 가운데, 풍부한 개발 호재를 갖춘 알짜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GS건설이 지난 3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 ‘오산시티자이’가 중심에 있다. 오산시 부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오산시티자이’는 오산 도심과 동탄2신도시가 교차하는 지점으로 오산역 환승센터, 오산 롯데복합쇼핑몰, 동탄2신도시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등 다양한 개발 계획이 가시화된 지역이다.

특히 최근 개발에 가속도가 붙은 동탄2신도시가 인접해 대표적인 신도시 후광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 신(新)교통 수단 계획에 따르면 오산시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이 신설되면 오산시에서 KTX와 GTX가 지나는 동탄역까지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오산시티자이’는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 동, 전용면적 59~101㎡ 규모, 총 3천230세대 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 공급물량의 95%를 차지한다.

직선거리 1.7㎞에 수변공간과 문화, 쇼핑, 여가활동이 어우러지는 문화복합시설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가 조성되는 점도 호재다.

최근 오산시가 경기도시공사와 ‘운암뜰 복합개발사업’과 ‘내삼미동 공유지(서울대 부지) 개발사업’을 추진키로 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운암지구와 경부고속도로 사이 약 40만㎡를 주거와 산업, 상권이 복합된 단지로 개발하는 ‘운암뜰 복합개발사업’은 ‘오산시티자이’ 사업 부지와 인접해 향후 주거 환경 개선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산시티자이’는 입주 시점인 2017년 10월, 오산시청과 롯데마트 등 오산 도심으로 연결되는 성호대로(연장)와 동탄2신도시로 이어지는 신설 도로가 완공될 계획이어서 향후 미래 가치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 도심과 동탄2신도시를 잇는 개발벨트 중심에 조성돼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는 ‘오산시티자이’는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부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오산시티자이’는 단지 안에서 쇼핑과 교육, 문화 생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 GS슈퍼마켓 입점을 추진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신선하고 다양한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해 입원비, 종합건강검진비, 영안실 사용료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병원비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특히, 오산 지역에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가 많다는 점을 착안해 단지 내 다양한 교육 시설도 유치한다. 외국어교육기관인 SDA삼육외국어학원을 조성해 수준 높은 영어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도 신설될 계획이어서,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점도 특징적이다.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궂은 날씨에도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이와 학습을 할 수 있는 키즈카페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어린이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이 1단지와 2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어린이놀이터 등 단지 곳곳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4배 이상 뛰어난 200만 화소의 고화질CCTV가 설치되며, 엄마와 아이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는 스쿨버스 대기 공간도 조성한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오산시티자이’는 선착순 동, 호수 지정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문의전화: 1800-54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