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비전 HDL 툴박스’ 출시
상태바
매스웍스, ‘비전 HDL 툴박스’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셀 스트리밍 알고리즘으로 FPGA·ASICS에서 비전 시스템 설계 구현

매스웍스(www.mathworks.com)는 오늘 릴리스 2015a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제품으로 ‘비전 HDL 툴박스(Vision HDL Toolbox)’를 발표했다. 비전 HDL 툴박스는 FPGA 및 ASICs에서 비전 시스템 설계와 구현을 위한 픽셀 스트리밍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비전 HDL 툴박스는 고해상도(1080p) 비디오와 함께 다양한 인터페이스 유형, 프레임 크기 및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하는 설계 프레임워크를 포함한다. 비전 HDL 툴박스의 이미지 프로세싱, 비디오 및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은 HDL 구현에 적합한 아키텍처와 이미지 프로세싱,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라이브러리로 다양한 크기와 픽셀의 프레임 간 자동 변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FPGA 및 ASIC 플랫폼에서 비전 알고리즘 프로토타입화 또는 구현의 복잡성을 제거한다.

또 HDL 코더(HDL Coder)와 함께 사용하면 판독 가능하며 공급업체를 가리지 않는 HDL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HDL 베리파이어(HDL Verifier)를 사용하면 디자이너가 FPGA 또는 ASIC에서 실행 중인 알고리즘을 매트랩(MATLAB) 또는 시뮬링크(Simulink)에서 실행 중인 프레임 기반 테스트 모델과 연결할 수 있다.

존 자오(John Zhao) 매스웍스 마케팅 관리자는 “특히 FPGA는 이미지 프로세싱 및 비전 시스템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며 “새로운 비전 HDL 툴박스는 설계 주기 단축으로 개발자가 더욱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시스템을 구현하며, 설계 오류를 워크플로우 초기에 발견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HDL 코드 작성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