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바다 낚시, 낚시채비 관련 다양한 낚시정보 커뮤니티사이트 ‘피쉬앤피플’
상태바
민물·바다 낚시, 낚시채비 관련 다양한 낚시정보 커뮤니티사이트 ‘피쉬앤피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과거 생존수단의 하나에 불과하였던 낚시는 현재 대중적인 레저활동으로 낚시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요즘, 인터넷의 발전과 SNS 등 커뮤니티의 영향으로 이젠 소수 낚시인들만의 취미가 아닌 서로 관심사를 공유하거나 낚시정보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온라인 낚시 커뮤니티 사이트 혹은 낚시동호회, 낚시카페가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이트들이 낚시인들의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낚시 커뮤니티 사이트들은 낚시인들이 서로 친목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주고, 자신이 필요로 하는 조황정보나 민물낚시, 바다낚시, 대물낚시, 낚시채비, 붕어낚시, 낚시대, 낚시찌, 낚시장비 등 낚시 정보들을 신속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꼭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온라인 낚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일부 사이트들은 그럴싸한 명분으로 자기들의 이익창출을 주 목적으로 한다는 것이다. 예컨대 자신들의 이용자들을 상업적 수단으로 악용한다거나, 사이트 내에는 검증되지 않은 저급 정보나 광고성 컨텐츠가 범람하며 이용자들을 현혹하는 등 기존의 순수 낚시인들을 위한다는 명목은 이미 변질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실제 낚시인과 이용자들만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니다. 낚시터, 낚시배 점주, 선주들이 좋은 컨텐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여도 이용자들에게는 단지 광고성 컨텐츠, 저급 정보로 보여지다 보니 이 또한 직접적으로 점주, 선주들에게 막심한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이다. 

피쉬앤피플(www.gogofp.com)은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와 대체로 동일한 것 같지만 다소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 “낚시인의, 낚시인에 의한 낚시인을 위한”이라는 슬로건으로 자사 사이트를 명칭 했다는 점이다. 변질된 낚시커뮤니티 사이트가 아닌 진정 낚시인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겠다는 피쉬앤피플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는 사이트다.

피쉬앤피플이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는 바로 낚시지도이다. 전국 방방곳곳 낚시터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낚시터에 대한 사진, 입어료, 방류시기, 산란기 등 낚시인들이라면 당연히 알고 싶어 하는 정보들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제공해준다고 한다.

또한 낚시지도를 통해 전국에 있는 통신원 및 사업자 회원들이 올린 실시간 조황소식, 개인낚시회원들이 올리는 자유로운 조행기 등 조황정보들도 이용자가 원하는 옵션에 맞추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또 다른 서비스로 회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 “카페” 및 “지역별 동호회” 개설 및 운영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상업적 수단이 아닌, 순수 낚시인들이 직접 개설하고 운영 관리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자 피쉬앤피플의 차별화된 서비스라고 느끼게 된다.

이 외에 피쉬앤피플은 또 PC와 휴대폰 동시 지원으로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낚시인의, 낚시인에 의한, 낚시인을 위한”이라는 슬로건답게 낚시인들을 생각하는 센스가 돋보이는 사이트인 것 같다. 

피쉬앤피플은 6월 중 오픈을 예정 중인데 과연 순수 낚시를 즐기기 위한 공간인지, 진정한 낚시인을 위한 공간인지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