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빌론·네무스텍 제휴, LBS·비콘 결합
상태바
휴빌론·네무스텍 제휴, LBS·비콘 결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교한 위치기반 서비스 기대 … 실내 위치 파악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휴빌론(대표 이재용 www.hubilon.com)과 네무스텍(대표 이승종 www.nemustech.com)이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 시장에서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과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것이다.

휴빌론은 위치측위, 내비게이션 솔루션, 지도(Map) 데이터 가공, 위치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등 LBS 전 영역에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모바일 플랫폼 전문 기술, 비콘 기반의 IoT 구축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네무스텍의 역량을 결합해 보다 강력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실현하고, 이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와이파이와 PDR 측위기술을 융합한 휴빌론의 ‘HPS(Hybrid Position System)’과 네무스텍의 ‘아이나우(iNow) 비콘’, IoT 플랫폼 ‘인도어나우(indoorNow)’를 결합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재용 휴빌론 대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가 보유한 독보적 기술 역량과 다년간의 노하우가 어우러져 안정적인 위치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며, 사업 모델에 따른 선별적 기술 제안으로 최적화 된 위치기반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종 네무스텍 대표는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IT분야에서 사업 다각화도 중요하지만 각분야별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상호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갖춰가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양사의 강점을 잘 살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