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요리대회전문반 2015 홍콩국제요리경연대회(HOFEX) 출전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요리대회전문반 2015 홍콩국제요리경연대회(HOFEX) 출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생활정보> 2015 소비자가 직접 뽑은 만족도•신뢰도 요리학원부문 1위 수상에 빛나는 한솔요리학원 요리대회전문반이 2015 홍콩국제요리경연대회(HOFEX) 출전했다.

홍콩국제요리대회는 2년에 한번 개최되는 아시아 3대 요리경연대회이자, WACS(세계조리사협회) 공식 인증 국제경연대회로 전시, 라이브 고멧단체, 개인전 부문 등 다양한 대회 카테고리와 함께 세계각국에서 1,500여명 이상의 요리사들이 참가하여 진행되는 세계적인 국제행사이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번 대회에 국내 요리학원 중 최다인 총 27개 종목에 참가한다. 지난 4개월 간 요리대회전문반 학생들은 컨셉 및 작품 전략 수립, 조리 시연 및 실습, 팀원간 리뷰 및 보완 등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세스와 반복 연습을 통해 대회를 준비해왔다.

지난 1일 진행된 대회 출정식에서 한솔요리학원 이서욱 대표이사는 “한솔요리학원은 앞으로 요리 문화 발전에 본질이 될, 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자랑스런 한국의 대표 선수들로써, 지난 땀과 노력의 시간을 믿고 갈고 닦은 솜씨를 맘껏 펼쳐주길 바란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 준비 및 요리대회전문반 교육을 위해 한솔요리학원에서 무엇보다 집중하고 있는 것은 바로 국가대표 셰프 강사진이다.

2012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 3관왕 및 2013,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심사위원, 2013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직종 심사위원을 역임한 HOT&COLD요리 대가 김수현 교수, IKA(독일) 세계 요리 올림픽, 싱가포르 세계요리대회, 룩셈부르크 세계 요리월드컵 등 세계 3대 메이저대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디저트의 강자 이관우 셰프, 주니어 국가대표를 다수 배출하고 현역 시니어 국가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한진희 셰프 등은 다수의 대회 참가와 수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 강사진은 학원에 상주하며, 전임강사진으로 학생들을 담당해, 수업 전, 후 학생들이 요리사 진로에 대한 대화나 질의 응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지난 2월 서울 종로3가점 신규 오픈을 통해 100평 규모의 쾌적한 환경과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 도입하고 스칸디나비아풍의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로 청소년 조리 교육 및 요리대회반 대비에 최적화되도록 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솔요리학원은 기초반, 1년반, 요리대회반 등 학생들의 목표와 특성에 맞는 부문 별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글로벌 셰프를 육성할 계획이다. 주요 조리고 및 조리대학의 전형과 준비, 전형별(일반전형, 특별전형 경진대회, 취업희망자 전형) 준비사항 등 조리 진학에 특화된 정보들을 소개하는 진학 특강과 입시설명회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보다 실질적인 진학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솔요리학원은 오는 8월 필리핀국제요리대회와 9월에 개최되는 말레이시아콸라룸푸르 요리대회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필리핀국제요리대회는 매년 8월에 개최되는 WACS(세계조리사협회) 공식 인증 국제경연대회이며, 말레이시아콸라룸푸르 대회는 2년에 한번 개최되는 아시아 3대 요리대회로 역시 WACS(세계조리사협회) 공식 인증대회이다.

대회반 참가 신청과 관련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종로3가점 전화(02-720-1400) 및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www.hscook.com)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