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식당'으로 소개됐던 '치킨인더키친', 가맹사업 본격화
상태바
'착한식당'으로 소개됐던 '치킨인더키친', 가맹사업 본격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치킨은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있는 음식이다. 워낙 많은 치킨집이 있기 때문에 이제 웬만큼 맛있지 않으면 자리잡기가 어려운 업종이 된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외식업의 경쟁이 가장 치열하다는 서울 홍대와 강남역 상권에서 수년간 연구한 요리법을 통해 국내,외 방송들과 지역민들에게 모두 인정받아 성황리에 영업하고 있는 치킨집이 있다.

이미 홍대맛집으로 유명한 ‘치킨인더키친(chicken in the kitchen)’은 4년여전인 2011년, 홍대산울림소극장 뒷골목에 테이블 6개를 둔 작은식당으로 1호점을 오픈했다. 개업이후 치킨마니아들 사이에서 싱싱한 닭과 깨끗한 기름, 천연재료를 사용한다는 사실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구석진 골목에 위치한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줄서서 기다려 먹는 가게가 되었다.

그러던 중 한 케이블 프로그램에서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는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치킨인더키친은 전국민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방송직후 수많은 가맹문의가 있었지만 무리한 확장보다 내실을 다지길 원했던 이용훈 대표는 모든 가맹문의를 반려했다.

이후 이 대표는 대한민국 최대 번화가인 강남역에 직영점을 개설했고, 강남역지점 또한 연일만원사례를 이루었다. 그 후 치킨인더키친의 첫스탭으로시작해 매니져와 점장으로 2년간 일한 직원에게 고향 인천안에 치킨인더키친지점을 낼 수 있게 했다. 치킨인더키친 천안 신부점이 개업한 지 얼마 안돼천안 맛집으로 자리잡으면서 천안 최대 번화가인 두정동에 추가로 지점을 개설했다.

천안의 2개지점이 성황리에 자리를 잡으면서 국내와 해외로 치킨인더키친이 추구하는 사랑과 평화의 맛을 전할 수있겠다는 확신이든 이 대표는 개업 4년만인 2015년에 가맹사업을시작하기로 했다. 올해 4월초 전라남도 광주에 5호점이 오픈했고, 6호 청주점 계약을 마치면서 빠르게 시장세를 넓혀가는 중이다.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치킨이 된 데에는 7년간의 시행착오를 겪고 다듬어 진독보적인 맛과 차별화된노하우가 자리잡고 있다.

이틀에 한번 신선한 국산생닭을 공급받아 튀기고. 매일정해 놓은 분량만 튀기며, 이틀이상 지난닭은폐기하는 것은 기본, 매일 새기름을 사용하고, 요리를 위한 재료도 날마다 장에 들러 조금씩 구입한다. 또 천연향신료를 이용해서 만든 천연염지제로 신선육에 직접 염지를하고, 소스를 만들때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치킨파우더도 직접 만든다. 치킨과 함께 제공되는 무도 ‘치킨인더키친’ 각매장에서 직접 담근다.

또한 ‘치킨인더키친’의 독립적인 소스 제조시설을 가지고 전용 특제소스를 만들어 각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맛의 차별화를 선언하고 이용훈 대표의 노력과 맛이 ‘치킨인더키친’만의 경쟁력인셈이다.

‘치킨인더키친’의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 잡기위해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가 많은데 매콤달콤한 특제소스로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레드핫칠리페퍼스(양념치킨)와 천연허브로 맛을 낸 ‘범프오브치킨’(후라이드),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소스로 만든 ‘치킨스테이크, 순살치킨과 크림파스타를 한메뉴에담은 ‘살롱크림파스타’와 ‘치킨샐러드’ 등으로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켰다.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이 업체만의 독특한 닭요리는 미식가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면서 참되고, 정직한 바이럴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식을 해본 미식가들은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독보적인 최고의맛’, ‘홍대에 오면 꼭 치킨인더키친을 찾았는데 이제는 프랜차이즈로 전국 어느지역이든 관계없이 먹을수있으니 너무좋다’. ‘치킨인더키친은 맛과 건강이 보증되므로 안전창업 혹은 유망창업으로 손색이 없다. 치킨창업 하실분들에게 희소식이다', '치킨인더키친은 홍대 최고의 맛집으로, 연인끼리 홍대 데이트코스로 꼭 와야 한다’고 극찬한다.

치킨인더키친 이용훈 대표는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안겨줄 자신있다”며 “본점과 같은 맛을 내기 위해 직접 만든 모든소스를 제공하며, 위생을 위해모든 지점이 ‘세스코멤버스‘로 위생적인 관리가 이뤄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좋은재료, 독창적인 기술, 위생적인 작업공간, 친절한 서비스, 차별화된 메뉴 이 5가지를 가장 우선시 한다”며 “기존의 단순했던 치킨을 요리수준으로 승화시켜 고객들이 정말 만족한다. 매출의 70% 이상이 단골고객으로, 맛은 그만큼 보증됐다는 증거”라고말했다.

몸에도 좋고 기존에 볼 수 없는 메뉴가 많아 신선한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메뉴정보/ 가맹점지점확인- http://chickeninthekitchen.co.kr/ (가맹문의: 070-7526-24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